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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5회 영어덜트소설상 공모

카카오엔터X창비 제5회 영어덜트소설상 공모




Q.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Entertain Different’라는 가치 아래 기존에 없던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람과 기술 그리고 창의적인 가치들을 하나로 모아 문화와의 의미있는 연결을 주도합니다. 웹툰, 웹소설, 음악, 드라마, 영화, 공연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콘텐츠 스펙트럼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펼쳐집니다. 8,500개의 오리지널 IP가 뮤지션과 배우, 다양한 장르와 블렌딩 된 콘텐츠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로 뻗어갑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신인 및 기성작가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장편 영어덜트 소설

   [ 이런 이야기를 찾습니다! ]

   -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이야기 본연의 재미와 감동을 즐길 수 있는

     소설을 찾습니다. 인물의 시련과 성장을 담은 모험물, 낯선 세상을 통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SF·판타지, 일상 속의 긴장감을 느끼게 하는

     코지 미스터리, 꿈을 꾸는 듯한 설렘을 주는 로맨스 등 어떤 장르든

     환영합니다. 놀라운 상상력으로 뛰어난 몰입감과 깊은 울림을

     선사할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시상 내역]

   - 고료(선인세) 대상 1편 : 2,000만원 / 우수상 0편 : 500만원


[공모 일정]

   - 마감 : 2024년 3월 24일(일) 23시 59분 59초 접수분까지 유효

   - 발표 : 2024년 5월 15일(수), 창비 홈페이지 및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


[출품 규격]

   - 미완성고 : 200자 원고지 기준 350매 이상(70,000자 이상)

   - 완성고 : 200자 원고지 기준 600매 이상(120,000자 이상)

     * 최대 1,250매 250,000자


[접수 방법]

   - 응모 지원서와 스토리 트리트먼트, 본편 원고를 작성 후

     아래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 changbi1218@changbi.com )


[유의사항]

   - 권리 의무 안내 사항 홈페이지 확인 [ 바로가기 ]


[문의]

   - ☏ 031-955-3363

   - 이메일 문의: changbi1318@changbi.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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