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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청소년 통일댄스 퍼스먼스 대회

2024 NYUD 전국 청소년 통일 댄스 퍼포먼스 대회




Q.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남한과 북한의 민주적 평화통일 달성에 필요한 모든 정책 수립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그 자문에 응하기 위하여 발족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입니다. 약칭 "민주평통", "민평통". 대한민국 제5공화국의 '평화통일정책자문회의'의 후신이라고 할 수 있고, 실제로 그 근거 법률인 '평화통일자문회의법'의 제명이 바뀐 것이 바로 현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청소년

     (9세~24세, 인원 2~20단체)


[공모 주제]

   - 통일을 표현하는 스트릿댄스퍼포먼스

   - 댄스 분야 : 스트릿댄스, 힙합, 비보이, 팝핀, 락킹, 왁킹, 무용,현대무용 등

     순수 창작 작품

     ※ 특이장르 제외

     (특이장르: 치어리딩, 밸리댄스, 댄스스포츠, 발레, 에어로빅, 태권무 등)


[공모 일정]

   - 예선 접수기간 : 2024. 01. 01 (월) ~ 03. 13 (수) 오후 6시까지

   - 예선 합격자 발표 : 3월 16일 8팀 개별통보

     (본선 진출팀은 예선심사 후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하며 본선 참가 포기

     또는 연락이 불가할 경우 차순위 팀으로 변경될 수 있음)

   - 대회 일시 : 2024. 4. 20(토) 17:00 ~ 20:00

   - 대회 장소 : 전주 전북대학교 야외 특설무대


[접수 방법]

   - 참가신청서 : 네이버폼 신청서 작성 [ 바로가기 ]

   - 동영상 접수 : 이메일 제출( kjwseh6886@naver.com )

     * 예선 심사용 댄스 영상 파일의 파일명은 팀명 및 지역명으로

         작성하여 메일 제출

     (ex: 통일 댄스 퍼포먼스 대회 예선접수 _ 팀명 _ 지역명)


[심사 방법]

   - 홈페이지 공지 확인


[유의사항]

   - 경연장르: 퍼포먼스 댄스

      (스트릿댄스, 힙합, 비보이, 팝핀, 락킹, 왁킹, 무용, 현대무용)

   - 특이장르 제외

      ※ 통일 퍼포머스 특이장르: 치어리딩, 밸리댄스, 댄스스포츠, 발레,

          에어로빅, 태권무 등

   - 예선 심사용 댄스 영상 파일의 파일명은 팀명 및 지역명으로 작성하여 메일 제출

     (ex: 통일댄스, 전주시)

   - 반드시 참가자 명단과 동일인물의 촬영 영상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참가자 명단과 동일 인물이 아닌 경우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음

   - 경연대회 수상작이나 상업적 목적으로 기 사용된 영상은 제출 불가하며,

     적발 시 실격 처리될 수 있음 (K-POP커버 댄스 대회 제외)

   - 예선심사는 정해진 규정에 따라 해당 분야 전문가가 심사함

   - 본선 진출팀은 예선심사 후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하며 본선 참가 포기

     또는 연락이 불가할 경우 차순위 팀으로 변경될 수 있음

   - 사전 본선 참가 의사를 밝힌 후, 본선 당일 행사에 불참할 경우 순위에 따른

     상장 및 부상 수여는 불가(수상자 명단 제외)함

   - 본선 경연 순서는 본선 현장에서 추첨, 참가자는 나이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학생증, 서류지참

   - 본선 5분 이내/ 팀 소개 30초 내외로 경연(영상)소요 시간

     최소 3분30초 5분30초 이내 준수, 시간 미달 , 초과 시 감점이 있음

   - 학교 및 소속, 연령이 다양한 연합팀 참가 가능

   - 제출 영상은 반환하지 않으며, 잘못된 영상 파일 제출로 인한 경연 대회의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음

   - 경연 대회 시 발생한 사진 및 동영상에 대한 초상권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 귀속되며, 기타 홍보 등에 사용될 수 있음

   - 해당 영상 음원에 따른 저작권 문제의 책임은 각 경연 참가팀에게 있음


[문의]

  - ☏ 010-9384-0206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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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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