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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별마당 도서관 열린아트 공모전

제6회 별마당 도서관 열린아트공모전





Q. 별마당도서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별마당도서관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부에 위치한 도서관으로, 코엑스몰 센트럴플라자에 총면적 2,800m2, 2개 층으로 들어선 무료도서관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별마당도서관을 주제로 한 콘텐츠가 하루 평균 300개 가까이 올라오고, 관련 콘텐츠 수가 7만 5천 건을 넘어설 정도로 유명한 도서관 입니다. 별마당 도서관 2층 저자들과 직접 만나는 작가 토크쇼와 시 낭송회, 이 시대의 지성과 명사를 초청하는 강연회 및 음악이 함께 하는 북콘서트 등 책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이루어집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등이 독자와의 만남을 갖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설치 / 조형/미디어아트 예술물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으신 개인 또는 팀

    (만 19세 미만, 前 수상자(우수상 이상)는 출품이 제한됩니다.)


[공모 분야]

  - 설치 / 조형 예술 (미디어아트 등 표현 방법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자유 주제


[시상 내역] 

  - 대상(1명/팀) : 상금 1,000만 원 + 별마당 도서관 내 작품 전시 + 제작 지원금 최대 1억 원

 - 우수상(2명/팀) : 상금 300만 원

 - 입선(5명/팀) : 신세계 상품권 100만 원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주최기관인 (주)신세계 프라퍼티 코엑스몰이 부담합니다.

     * 대상작의 전시 기간은 5/31부터 3개월 간 진행되며,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상작의 작품 제작 지원금(1억 원 이내)은 100% 작품 제작(방염 포함)에만 해당되며, 작품 설치 및 철거에 수반되는 비용

(구조 검토, 비계, 작품 운반, 보험 등)은 주최 측에서 별도 지원합니다.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1.19(금) – 2024.2.26(월)

  - 결과발표 : 2024.3.8(금) 예정

      *열린아트공모전 홈페이지 내 [지원센터] 공지사항 게시판

  - 시상식 및 대상작 전시 : 2023.5.26(금) 10:00-11:00 예정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artproject@starfieldevent.com)


[제출 형식]

  - ① 작품 계획안 (8 페이지내 / PPT & PDF 포맷 모두)

      · 개요 (작품명 / 기획의도)

      · 디자인 (투시도 / 입면 / 평면 등) *스케치 제출 가능

      · 예산 (작품 / 좌대) *산출 가능자 限

  - ② 개인 포트폴리오 (4페이지 내 / PPT & PDF 포맷 모두) *선택사항

       * 열린아트 공모전 홈페이지 내 [접수 가이드] 페이지의 하단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바랍니다.

       * 제출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는 결과 발표 후 폐기합니다.


[문의]

  - 열린아트공모전 홈페이지 내 [지원센터] 1:1문의 게시판

  - 열린아트공모전 홈페이지 : www.starfield.co.kr/apj/index.do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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