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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충북도민체육대회 숏폼 영상 공모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숏폼 영상 공모전




Q. 진천군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진천군(鎭川郡)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서북부에 있는 군으로 금강 상류인 미호강이 광혜원면과 백곡면에서 발원하며, 차령산맥에 둘러싸인 분지 지형입니다. 진천읍으로 중부고속도로가 관통하여 서울 방면과 대전 방면으로 교통이 편리합니다. 군청 소재지는 진천읍이고, 행정구역은 2읍 5면이며, 진천군 덕산읍과 음성군 맹동면 일대로 한국가스안전공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등 12개 기관이 이전하여, 209만평의 충북혁신도시가 건설되었습니다. 진천군은 충청북도 서북부에 위치합니다. 중부고속도로가 관통하는 농업이 주를 이루는 내륙 지역으로 동쪽으로 음성군, 증평군, 서쪽으로 충청남도 천안시, 남쪽으로 청주시, 북쪽으로 안성시와 경계를 접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공모 분야]

  - 30~60초 이내의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숏폼 영상

    * 영상은 반드시 응모자가 직접 촬영·제작

    * 장르 제한 없음(단편영화, 웹 드라마, 다큐, 애니메이션 등)  


[공모 주제]

  -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와 함께 진천군을 알릴 수 있는 영상

    * 2가지 테마를 함께 담은 영상 제작

     ①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 개최 홍보

     ② 진천군의 매력 알리기(여행, 관광 등)


[공모 일정] 

  - 공고 및 접수기간 : 2024. 1. 24. ~ 2024. 2. 29. 18:00까지

  - 결과발표 : 2024. 3. 29.(금), 개별통지 및 군 홈페이지 게제


[제출 방법]

  - 출품수량 : 개인(팀)당 1작품

  - 출품규격

    * 해상도 : 1,080 × 1,920 픽셀 이상

    * 30 ~ 60초 이내 동영상 파일

    * 파일형식 : MP4, AVI, MOV(영상플레이어 실행 가능)


[접수 방법]

  - 이메일(eodyd123@korea.kr) 제출

  - 이메일 제목은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숏폼 영상 공모전_참가자 이름]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서명 완료된 스캔파일) 및 개인정보 이용동의서(서식1)

    * 참가서약서(서식2)

    * 동영상 파일(파일명 : 촬영일시_참가자 이름)


[심사 방법]

  - 심사기준 : 주제 적합성, 참신성, 완성도 대중성, 홍보자원으로 활용 가능성


[유의사항]

  - 응모작은 반드시 본인이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규격에 맞지 않은 작품,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및 타인의 창작물 도용 영상의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함.

  - 응모작 및 관련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출품한 작품 중 입상작 외에 제출된 응모작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1개월간 보관하며, 이후 일괄 삭제함.

  - 국내·외 기존 작품의 표절 또는 모방, 각색 등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작품이 아닐 것.

  - 영상 제작에 사용된 음원, 이미지, 폰트 등은 저작권 관련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한 후 응모하여야 함.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분쟁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 입상 취소 및 상금 회수

    조치되고 저작권 및 초상권 등에 대한 법적 책임은 참가자의 책임으로 귀속됨.

  -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진천군에 귀속되며, 진천군은 수상작을 홍보용,

     비매용(콘텐츠 제작사 배포용 포함) 또는 제작, 복제, 배포 등에 활용할 수 있음.

  - 수상작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

  - 단체(팀)이 수상할 경우 대표자 1인에게 상장, 상금을 전달하며, 그 외에 사항에 대하여

    주최 측은 관여하지 않음.

  -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 일정과 시상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함.


[문의]

  - 진천군 홍보미디어실 홍보팀(043-539-305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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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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