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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구리 음악창작소 청소년 가요제

2024 구리 음악창작소 청소년 포틴 가요제




Q. 구리음악창작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구리음악창작소는 지역 기반으로 활동하는 음악인들의 음악산업 진출 지원으로, 전문 음악인으로서의 자립 역량 기틀을 마련하고, 교육 및 인프라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한 음악창작소 입니다. 멀티녹음ㄹ과 믹싱/마스터링룸, 소형녹음실, 1인미디어실, 교육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음악인 음반 제작 지원사업, 아마추어 뮤지션 발굴 장기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① 공고일을 기준으로 아래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대중음악분야 예술(일반)인

  - 1.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가 구리시인 경우

  - 2. 구리시 소재의 학교에 재적(재학 또는 휴학) 중인 경우

  - 3.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동연령 출전 가능

       ※ ‘24년 구리음악창작소 지원 프로그램에 지속참여와 음악활동이 가능한 청소년으로,

            선정 후 ‘24년 사업 참여가 불가능할 경우 지원사항은 회수될 수 있음

  ② 팀의 경우 팀원의 50% 이상 현재 소재지(거주, 재학, 재직 등)가 구리이고, 

       공고일 기준 3년이상의 대중음악 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공연 출연, 음반 제작·발매 등)


[지원 내역]

  [24년도 음악활동 선택가능한 지원범위]

  - (음반제작) 포트폴리오 음원제작을 위한 녹음 및 기술 지원(편곡,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 등)

  - (교육지원) 발성 트레이닝 지원

  - (공간지원) 음악창작소 내 공간(연습실, 스튜디오 등) 사용지원

  - (공연지원) 뮤지션 교류공연 및 네트워크 사업 지원

    ※ 지원 규모는 심사 결과 및 사업 예산 확정금액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신청기간 : 2024. 1. 15.(월) ~ 2. 23.(금)


[접수 방법]

  - 대중음악 부분을 가창하여 비디오 형식의 파일로 녹화,

  - 구리시 음악창작소 접수 담당자(burt1001@korea.kr)로

  - 지원 신청서와 함께 제출 또는 방문 접수

    ※ 방문접수장소 : 구리시 음악창작소(구리시 동구릉로136번길 57, 2층)


[선발 및 심사 방법]

  - 최종 3팀(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 심사방식 : 전문 심사(실용음악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구성)

    * 1차 : 예선 영상 심사(예선 진출자 10명 선정)


[유의사항]

  - 제출한 음원 및 영상 등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했을 경우, 선정 후라도 구리시

    음악창작소는 선정 취소 및 참여 제한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모든 법적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사업 진행 전 지원을 포기할 경우 차순위자를 지원함 ∙ 공연 사업 진행 시 전원 참석이 필수

  - 중복지원 불가

    * 기존 타 기관 유사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 진행 중인 프로젝트 참여 불가

    * 본 지원사업과 동일한 프로젝트로 타 기관 유사 프로그램 참여 불가

  - 본 지원사업과 연계된 프로젝트인 경우에는 구리시 음악창작소 지원을 받았음을 명시해야 함

  - 지원사업 진행에 따라 촬영된 선정팀의 사진·영상에 대한 저작인접권은 주최 측에

    귀속되어 추후 프로그램 홍보 및 결과 보고 등에 활용될 수 있음

    (뮤지션 요청 시 자료 제공 가능)

  - 위에 명기되지 않은 내용은 선정팀과 협의하여 결정

  - 상기 공고 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문의]

  - 구리시 음악창작소(031-554-4824~5 )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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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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