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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9기 대원불교 학술·콘텐츠 공모

제9기 대원불교 학술·콘텐츠 공모




Q. 대한불교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대한불교진흥원은 (주)동국제강의 창업주이자 불교 대중화에 헌신하신 대원 장경호 거사의 불교 중흥을 위한 서원과 정재 희사로 설립 된 재단법인입니다. 진흥원은 1975년 8월 16일 설립된 이래, 불교의 현대화, 생활화, 대중화라는 기치아래 국가와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불교, 시대상황에 맞는 불교진흥을 위해 노력하며, 현대사회, 문화 전반에 대한 불교의 현대적 조명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불교진흥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개인 또는 단체


[공모 분야]

  - 1) 불교 학술부문

  - 저서(학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저서, ①, ②중 선택)

  ① 진흥원 제시 주제 [간화선의 수행 체계에 관련한 주제  ② 본인 선정 주제

  - 번역서(학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저서. ①, ②중 선택)

  ①진흥원 제시 도서(www.kbpf.org <공지사항>에서 도서 목록 참조), ② 본인 선정 도서

  - 2) 불교 콘텐츠 부문 · 만화 · 동화 · 불교 다큐멘터리 · 수행프로그램 개발(실행)

  ※ 수행프로그램 개발(①, ② 중 선택):

  ① 진흥원 제시 주제 [간화선을 바탕으로 한 참선 프로그램  ② 본인 선정 주제


[공모 주제]

  - 불교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


[시상 내역]

  - 1) 불교 학술부문 - 저서: 500만원~1,200만원(원고분량 : 200자 원고지 1,200매 정도)

  - 번역서 : 300만원~1,000만원(원고분량에 따라 차등 지원함)

  - 2) 불교 콘텐츠 부문 - 만화 · 동화 · 불교 다큐멘터리 · 수행프로그램 개발(실행): 500만원~1,00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2월 19일(월) ~ 3월 15일(금)

  - 선정 및 통보 : 2024년 5월 중(최종 선정자에 한해서 개별 통보)


[제출 서류]

  1. 신청서 1부(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 www.kbpf.org <공지사항>에서 양식 다운로드)

  2. 간단 이력서 1부(자유양식)

  3. 세부 계획서(A4 3p 내외, 자유양식)

  4. 불교 학술부문 중, 저서 지원자는 가제목, 저술목적, 연구 내용(요약), 연구 결과의 기대효과,

예상 목차, 저술 분량(200자 원고지 기준)을 작성해 제출해야 함.

  5. 불교 학술부문 중, 번역서 지원자는 추가로 해당 도서의 서지상 정보,

목차 제1장(처음부터~2p)의 샘플번역본과 원문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분량을 추정(200자 원고지 기준)해서 제출해야 함.

  (*지원자가 해당 도서의 판권 취득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최종 선정된 경우라도 판권 취득을 못할 경우 선정이 취소됨.)


[접수 방법]

  -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제출


[문의]

  - 전화: 02-719-2606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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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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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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