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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Q. 오뚜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주식회사 오뚜기(OTTOGI CO.,LTD.)는 대한민국의 식품회사입니다. 오뚜기센터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08 (대치동)에 있으며, 본점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405 (평촌동)에 있습니다. 계열사로는 (주)조흥, 오뚜기냉동식품(주), 알디에스(주), 상미식품(주), (주)풍림피앤피 등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일반 부문: 19세 이상 개인(2005년 또는 그 이전 출생자)

  - 청소년 부문: 13세~18세 개인(2011~2006년 출생자)

  - 어린이 부문: 7세~12세 개인(2017년~2012년 출생자)

     ※ 1인 작업만 출품이 가능하며, 팀 또는 공동 작업은 출품이 불가합니다.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개인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 주제]

  - 오뚜기 제품

    항상 우리 곁에서 함께해 온 <오뚜기 제품>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그려주세요.

      ※ 3D 및 게임 일러스트레이션, 모션 그래픽, AI로 생성한 작품은 제외


[시상 내역] 

  - 대상 1명 500만 원

  - 일반·청소년·어린이 부문별 최우수상 1명 200만 원,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 특별상 200명 오뚜기몰 마일리지 각 5만 원


[공모 일정] 

  - 1차 접수: 2024.3.18~3.29 오후 5시 마감

  - 1차 심사 결과 발표: 2024.4.12

     ※ 1차 심사 통과자에게 개별 발표

  - 2차 접수: 2024.4.12~4.22

  - 최종 결과 발표: 2024.5.2

  - 시상 및 전시: 5월 

     ※ 시상 및 전시 일정은 추후 공지


[제출 형식] 

  - 작품 크기: A2(420*594mm) 또는 4절지 두 규격 중 선택

  - 1차: JPG, JPEG, PNG 형식의 디지털 이미지 파일(해상도 72dpi 이상, 용량 20MB 이하)

     ※ 핸드 드로잉의 경우 사진 촬영 또는 스캔해서 제출

  - 2차: 평면 종이류에 그려진 작품 실물

     ※ 디지털 작품의 경우 종이류에 출력해서 제출


[접수 방법] 

  - 1차 온라인 접수: 2024.3.18~3.29 오후 5시 마감

  -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 ottogi.co.kr-브랜드경험-공모전-일러스트레이션 페이지(https://ottogi.co.kr/brand/brands_contest_outline)에서 

    접수(참가 정보 작성 및 작품 파일 업로드)

    ※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 ‘접수하기’는 1차 온라인 접수 시작일부터 가능합니다.

  - 2차 실물 접수: 접수 기간 및 접수처 개별 안내(1차 심사 통과자 대상) 방문, 우편, 택배 접수 가능

    ※ 심사 후 수상작으로 결정된 작품이라 하더라도 추후 이의 신청 등 민원 발생 시 사실 조사 및 검토 결과에 따라 수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지급된 상금은 반환하여야 합니다.

    ※ 수상작은 2차 가공(수정, 변경, 활용 등)해 홍보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1인당 출품작 수에 제한은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 1차 심사 통과 후, 2차 심사를 위해 제출한 출품작 실물은 반환되지 않고 오뚜기에 귀속되며, 

     오뚜기는 이를 홍보 또는 전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응모 작품은 국내외 발표된 작품이나 타 공모전 수상작, 표절작이 아니어야 하며, 별도 계약이 되어있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합니다.

  - 응모 작품은 공모전 제출과 수상 후 홍보 및 전시 등으로 공개 활용하는 데 있어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지식재산권 등 기타 제반 권리 및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응모 작품은 수상이 취소되며, 

    이에 대한 이의 신청 또는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응모 작품 수 또는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 및 시상 내용이 조정되거나 수상작이 없을 수 있습니다.

  - 본 공모전은 주최사 사정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안내 및 유의 사항은 ‘접수하기’에서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접수하기’는 1차 온라인 접수 시작일부터 가능합니다.

  - 본 공모전에 접수한 내역은 ‘접수 확인/수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 oif@ottogi.co.kr, 02-2262-7176(평일 10: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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