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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오픈스테이지 신예작가 전시공모

2024 러쉬 강남역점 2층 <오픈 스테이지> 신예 작가 전시 공모





Q. 러쉬코리아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러쉬(Lush)는 영국 도싯 주의 풀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화장품 소매업으로 영국의 두피모발 전문가인 마크 콘스탄틴 (Mark Constantine)과 뷰티 테라피스트인 리즈 위어 (Liz Weir)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영국 풀의 한 미용실에서 처음 만난 둘은 몇 년 후, 자연친화적인 헤어와 미용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나이, 성별, 학벌 모두 중요하지 않습니다. 혼자여도 팀이여도 좋습니다. 

  - 사람, 동물, 환경에 관심있는 누구나라면 All are welcome! 


[공모 주제]

  - 조형, 그림, 사진, 행위예술, 음악 그 무엇도 상관 없습니다.

  - 장르의 제한 없이 창의적인 발상을 가진 자신만의 작품 또는 콘텐츠를 보여주세요. 

  - 사람, 동물, 환경에 관한 내용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 작품 형식은 그림, 디자인, 일러스트, 사진, 조각, 도자기, 애니메이션, 공연, 영상, 퍼포먼스 등 카테고리의 제한이 없습니다. 


[시상 내역] 

  - 수상자 총 10팀

  - 2024년 1년 동안 러쉬 강남역 2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 자신만의 작품 및 퍼포먼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10팀을 선정합니다. 

  - 1등 수상자는 협의를 통해 전시 공간을 우선권을 제공합니다. 

  - 모든 수상자들은 향후 러쉬코리아와 콜라보 제안 및 전시 기회를 논의할 수 있습니다. 

  *심사위원 판단에 따라 5팀 내로 선정 될 수 있습니다.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1월 15일(월) ~ 3월 15일(금)

  - 심사 기간: 3월 18일(월) ~ 3월 29일(금)

  - 수상작 발표: 4월 1일 (월)

  *러쉬코리아 공식 앱 공지 사항 및 개별 연락


[접수 방법] 

  - 본인의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출   

  - 러쉬코리아 APP 공지 사항 내 이메일 발송 (lush_art@lush.co.kr)


[유의 사항]

  - 저작권에 대한 법적 이슈가 없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 향후 브랜드 콜라보 및 협업이 가능해야 합니다. 

  - 브랜드에서는 전시 공간만을 제공하며 전시 공간 세팅에 대한 비용은 작가가 전담합니다. 

  - 브랜드 가치에 크게 어긋나는 작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문의]

   - 고객센터 ☏ 1644-235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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