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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그리기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그리기 대회




Q. 국립생태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국립생태원(國立生態院, 영어: National Institute of Ecology)은 생태와 생태계에 관한 조사ㆍ연구 및 전시·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환경을 보전하고 올바른 환경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설립된 대한민국 환경부 산하 기관으로 대한민국 최대 생태 전시관입니다. 임시운영은 환경부 국립생태원법인화추진단[4]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국립생태원법인화추진단장은 환경부 과장급(3~4급)이 임명됩니다.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덕암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초등학생 300명(선착순 접수)


[공모 일정] 

  - 신청 기간 : 2024년 2월 26일 (월) ~ 3월 17일 (일)

  [추후 일정]

  - 결과 발표 : 2024년 3월 27일(예정)

  - 시  상  식 : 2024년 4월 5일

  - 작품 전시 : 2024년 4월 8일 ~ 5월 중 순회 전시


[접수 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당일 현장신청 불가)

  - (www.spectory.net/nie/encontest/2024/1)


[유의사항]

  1) 응모작품은 타 공모전, 미술대회 등에 발표되지 않은 본인의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함.

  2) 표절·위작·모작·대작, 타 기관 대회 중복 응모 및 수상작 또는 그 이전에 발표(출판)된

      작품인 경우, 심사와 시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를 할 수 있음.

  3) 주최기관은 수상작을 비영리ㆍ공익적 목적으로 복제 및 전송할 수 있고, 별도의 합의를

      통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음.

  4) 주최기관은 수상작을 사전에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 주최자가 관리하는 누리집,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유튜브에 게재할 수 있음.

  5) 주최기관은 응모작품 수 및 응모작의 수준에 따라 시상을 가감할 수 있음.

  6) 수상자는 시상을 위해 주최기관이 요구하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

  7) 공모 내용 및 일정은 주최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 및 안내사항은   

       공모전 접수 사이트를 통해 수시로 공지되므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함.

  8)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하여야 함.


[문의]

  - 02-6953-1310 / nie@contestweb.net

     * 9:30~18:30 운영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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