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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중앙사회서비스원 국민홍보단 네이밍

2024년 중앙사회서비스원 국민홍보단 네이밍 공모전




Q.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시도 서비스원의 설립·운영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사회서비스 정책 기획‧지원 전문기관입니다. 2019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을 모태로, 2022년 3월 중앙사회서비스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새로운 사회서비스 생태계 구축과 민관 상생협력으로 혁신을 선도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중앙사회서비스원 국민홍보단을 응원하는 국민 누구나


[시상 내역]

   - 공모전 수상자: 에어팟 프로 증정(1명)

   - 공모전 참여자: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증정(100명)


[공모 일정] 

   - 응모기간 : 2024. 2. 27. (화) ~ 3. 7. (목)

   - 당첨자발표 : 2024. 3. 12. (화)


[접수 방법]

   - 구글폼을 통해 중앙사회서비스원 국민홍보단의 이름과 의미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세요! [ 바로가기 ]

   - 중앙사회서비스원의 국민홍보단을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이름일수록 수상 가능성 UP!


[유의사항]

   - 동일 네이밍 제출 시, 선착순 응답자에게 경품이 증정됩니다.

   - 5만원 이상 경품에는 제세공과금 22%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합니다.

   - 네이밍 소유권은 중앙사회서비스원에 귀속되며, 응모작 반환은 불가합니다.

   - 수상작에 대한 임의 수정·보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 공모전 중복 수상이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침해여부 확인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중앙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 블로그 안내 링크: 바로가기


[문의]

   - 블로그 https://blog.naver.com/pass_ad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63657932648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cpass1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cpass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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