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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교보문고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교보문고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2024 라이징스타





Q. 교보문고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교보문고(敎保文庫, 영어: Kyobo Book Centre)는 대한민국의 출판사 및 서점입니다. 본사는 파주출판도시에, 본점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그룹 계열이며 1980년 12월 24일에 교보문고를 설립하였습니다. 2019년 1월을 기준으로 한국에 42개의 매장과 인터넷 서점인 인터넷 교보문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0년에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에 서울문고의 반디앤루니스 코엑스점이 문을 열면서 교보문고를 제치고 국내 최대 규모 서점이 이루어졌으나, 2003년 서초구 서초4동 교보타워사거리(신논현역)에 강남점을 열면서 다시 교보문고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서점이 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시상 내역] 

  [대상 (1명)]

  - 교보문고 단독 스티커팩 출시

  - 상금 400만원 및 상품 출시비

  - 교보문고 한정판 펜봉투 제작

  - 교보문고와의 다양한 협업 기회 제공

  [우수상 (1명)]

  - 상금 200만원 및 상품 출시 검토

  - 교보문고 한정판 펜봉투 제작

  [장려상 (3명)] : 교보기프트카드 10만원권


[공모 일정] 

  - 공모전 작품 접수 및 꾸밍 라이징스타 업로드: 2024. 02. 07 (수) ~ 2024. 03. 12 (화)

  - [1차 심사] 교보문고 꾸밍 내부 심사 (70%) + 꾸밍 홍보 활동 (30%): 3월 둘째 주

  - [2차 심사] 교보문고 꾸밍 내부 심사 (40%) + 꾸밍 투표 (30%) + 교보통합몰 투표 (30%): 3월 셋째 주~3월 넷째 주

  - 최종 선정작 발표 : 4월 첫째 주

  - 교보문고 계약 + 상품 기획 + 혜택 부여: 4월 중

  - 상품 판매 및 교보문고 한정판 펜봉투 제작 진행 : 5월~6월 중


[제출 형식]

  - 사이즈 : 스티커 대지 85x170MM

  - 한 대지 내 아트워크 20개 이상

  ※ 아트워크란? 하나의 칼선으로 이루어진 일러스트 그림 최소 단위를 의미해요! 

  - 이미지 파일 제출(JPG, PNG 파일 / 칼선 미포함) 

  - 수상 시 칼선 있는 벡터 파일 제출 필수 (AI / 칼선 포함) 

  ※ 파일 명 : 응모자 이름_브랜드명_스티커 제목 

    * 복수 제출 시 대표작을 선정하여 ‘응모자 이름_브랜드명_스티커제목_대표작’으로 표기  


[접수 방법] 

  1. 다꾸, 폰꾸 등 일상 속 꾸미기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스티커 일러스트”를 그려주세요.

  � 가산 점을 얻고 싶다면? 꾸밍 앱 내 [일러스트] 및 [굿즈] 탭에 #2024라이징스타 해시태그와 함께 나의 캐릭터를 홍보해 보세요!

  2. 참가 신청서를 통해 작품을 접수해 주세요.

  ☑️ 참가 신청서는 [ bit.ly/3unu693 ]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교보문고 이벤트 페이지 내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세요!


[유의 사항]

  - 심사 결과는 꾸밍, 교보통합몰 안내 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 공모전 세부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참가 유의사항 및 수상자 유의사항은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문의]

  - kkoomming.official@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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