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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삼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제1회 삼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Q. 삼아사운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세계 유수의 음향브랜드 한국 총 대리점으로 프로 음향기기의 수입, 유통 및 컨설팅 전문회사인 삼아사운드(유)는 2002년 설립된 삼아프로사운드(주)의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직원들이 좀 더 주인의식을 갖고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체제로 삼아협동조합과 함꼐 2017년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삼아사운드는 세계 일류 음향 기기 브랜드를 국내에 공급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 그리고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기술과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발굴, 공급하여 한국 음향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공고일 기준 만19세 이상

  * 신청자(팀원 포함) 명의의 사업자등록(개인, 법인)이 없는 자(대학생 가능) 

  - 접수기간 종료시까지 사업자 폐업(법인의 경우 청산) 절차가 완료된 경우도 지원 가능


[공모 주제]

 - 음향, 문화예술 또는 이를 포함한 융합산업분야의 창의적인 신규 창업 아이디어


[시상 내역]

  - 1등(1팀) : 700만원

  - 2등(1팀) : 500만원 

  - 3등(1팀) : 300만원 

  [유형 1: 내부 사업화(채용)]

  - 삼아사운드 내 팀으로 사업화 

  - 수상자는 직원 또는 컨설턴트로 채용 

  - 성과 기반 인센티브 제공

  [유형 2: 사업화 지원(법인 설립)]

  - 보육 기간(6개월 내외) 거쳐 삼아사운드(유)의 자회사 설립 

  - 독립 사무공간, 기자재 등 본사 자원 지원 

  - 경영, 재무, 세무, 컨설팅 등 전문가 자문 지원 

  - 업무 수행을 위한 교육 제공 

  - 관련부서 연계 지원(장비, 인력, 기술자문 등) 

  - 창업 시 지분 및 성과 기반 스톡옵션 제공 

  [유형 3: 사업화 지원(지분투자)]

  - 수상자 법인 설립 

  - 설립시 삼아사운드(유)에 귀속된 수상 아이디어 관한 권리 등 일체를 수상자에게 반환하고, 창업 시 지분투자 

  - 경영, 재무, 세무, 컨설팅 등 전문가 자문 지원 

  - 관련부서 연계 지원(장비, 인력, 기술자문 등) 

  ※ 구체적 내용은 아래 “유의사항” 참조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 03.15. 23:59


[제출 형식]

  - 출품 규격 : 사업계획서 또는 아이디어 제안서(양식 제한 없음) 

  - 참가서약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조회, 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 각 제출서류는 PDF 파일로 제출 

  - 제출서류 파일명 : ‘제출서류명_팀명’ 또는 ‘제출서류명_성명’ 

  (예시) 사업계획서_삼아.pdf / 참가서약서_홍길동.pdf


[접수 방법]

 - docs.google.com/forms/d/e/1FAIpQLSdrSDvfQIdeZfGAzGs_VFJQ8znjMZlTGoDw_H7rsf


[유의사항]

  -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지적재산권, 저작재산권, 사용권 등을 포함한 모든 권리는 삼아사운드(유)에 귀속되며, 수상작에 대하여 수상자와 협의하에 제2차적 저작물로 변형하여 삼아사운드(유)가 홍보에 활용할 수 있음 

  - 수상작에 대한 창업지원 유형, 구체적인 지원규모·내용은 심사결과 및 계약 협의에 따라 달라지거나 지원이 취소 또는 보류될 수 있음 

  - 삼아사운드(유)가 3년 이상 그에 귀속된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를 이용한 사업화 시도 등을 하지 않을 경우, 수상자는 그 권리에 대하여 반환 요청할 수 있음 

  - 타인 아이디어의 도용·표절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관련 문제 발생시 심사 제외, 수상 취소 및 상장과 상금을 회수하며 당사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기타사항은 제출한 서약서, 동의서 등 참조


[문의]

  - 삼아사운드 관리부 투자사업팀: bjseo@samasound.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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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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