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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6.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양산시 관광 캐릭터 디자인 공모

양산시 관광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Q. 양산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양산시는 경상남도 남동부에 있는 시로 경상남도 산하 행정구역 중 유일하게 지역 전체가 낙동강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해시와 함께 부산광역시 옆에 있는 위성도시입니다. 동쪽은 수영강 경계로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북쪽은 천성산과 영축산의 산악 지형으로 되어 있고, 서쪽은 낙동강을 경계로 김해시와 접하며, 남쪽은 금정산을 경계로 부산광역시 금정구 그리고 북구와 접하고, 북쪽은 울산광역시와 밀양시에 접하고 있습니다. 부산, 울산과의 기능분담으로 인해 연담도시권을 형성하고 있으나 현재 조성 중인 물금택지 개발 지구를 중심으로 교통, 교육, 문화 등 도시기반 시설 및 편의 시설을 확충하면서 독립된 도시 형태를 갖추어 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 1인(팀) 2점 이내(중복 시상 불가)


[공모 주제]

- 양산 관광의 특색을 담은 캐릭터 디자인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점) : 상금 300만원 및 상패(상장) 

- 우수상 (1점) : 상금 100만원 및 상패(상장) 

- 장려상 (1점) : 상금 50만원 및 상패(상장)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 2. 13. ~ 3. 31.  - 접수기간 : 2024. 3. 1. ~ 3. 31. 18:00까지 

- 당선작 발표 : 2024. 4월 중 (개별통지 및 홈페이지 공고)

  ※ 최적 작품이 없을 경우 공모기간 연장 또는 당선작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상기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출품수량 : 1인(팀)당 2작품 이내 

- 작품형식    · 캐릭터 시안(전면, 측면, 후면 모습) 및 응용 동작 3종   

· 크기 A4(210×297mm)/ 해상도 300dpi 이상/ 확장자 jpg, jpeg, png   

· 수상작은 추후 원본 파일 제출(AI, PSD 파일 등)   

· 캐릭터 이름 및 특징 등 설명 자료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서식 1) 

- 디자인 요약서(서식2) 

- 참가서약서(서식3)  

-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서식4) 

- 작품 파일(jpg, jpeg, png) / 수상작은 추후 원본파일(ai, psd 등) 제출


[접수 방법] 

- E-mail 제출   

· 제출처 : 담당자 이메일(vgood3359@korea.kr)   

· 제목 : 양산시 관광 캐릭터 디자인 공모_응모자 이름


[심사 방법] 

- 심사일정 : 2024. 4월 중 

- 심사방법 : 심사위원회 심사 50% + 국민심사 50%   

· 심사위원 구성 심사(50%) : 심사기준표 기준에 의한 평가 실시   

· 심사기준 : 독창성(3) + 작품성(30) + 활용성(20) + 완성도(20) 

- 국민심사(50%) : 온라인 투표 (양산사랑카드 앱 투표 심사)


[유의 사항]

- 반드시 본인이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주제를 벗어나거나 조건에 맞지 않은 작품, 이미 타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의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 후에라도 위반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선정 취소 및 시상금이 환수 조치됩니다.  

-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저작재산권, 저작인격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 후에도 입상자에게 귀속되나  응모와 동시에 추후 입상 시 저작물(수상자)의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저작재산권 전부에 대한 양도계약이  체결되며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양도비용은 입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상업적으로 이용될 수 있으며 추최측의 필요에 의해 수정·변경·활용(굿즈 제작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응모자는 공모전의 저작권과 관련한 이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양산시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향후 공모전 출품작 저작권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해야 합니다.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법적문제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양산시는 응모작 유출방지 등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미입상 작품은 종료일로부터 1개월 후 폐기합니다. 단, 응모자가 작품 폐기 전 반환을 요구할 시 반환하되 발생비용은 응모자가 부담합니다. 

- 작품심사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심사결과에 대해 이의 제기는 불가합니다. 

- 입상작 응모자가 팀인 경우, 상금은 대표자 1인이 받으며 양산시는 상금배분 등의 문제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문의]

- 양산시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055-392-323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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