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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직업계고&협약형특성화고 네이밍 공모

직업계고&협약형특성화고 네이밍 공모전




Q. 교육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교육부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으로 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408 정부세종청사 14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회에서의 소관 상임위원회는 교육위원회입니다. 2008년 17대 국회 후반기까지는 교육위원회로 유지되었으나 18대 국회에서 교육과학기술위원회, 19대 국회에서 교육 문화 체육 관광위원회로 상임위원회의 기능이 확대 개편되었고 2013년 정부조직법 개정 때 미래창조과학부가 신설되면서,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과학기술 분야를 문화 체육 관광방송통신위원회로 이관시키고, 문화 체육 관광 분야를 가져오면서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교육 문화 체육 관광위원회로 개편되었고, 문화 체육 관광방송통신위원회는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로 개편되었습니다. 20대 국회 후반기에 분리되면서 다시 교육부 소속 교육위원회로 속하게 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1인 1작품 / 중복 참여 불가) 


[공모 부문]

  - 부문 1. ‘직업계고등학교’의 이름을 새롭게 바꿔주세요

    직업계고등학교란?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특정 분야의 전문기술을 교육하여 

    기업 및 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고등학교입니다.

    마이스터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종합고등학교, 그리고 

   새로 신설되는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응모 주제

    기존 직업계고등학교의 명칭을 새롭게 바꾸는 것으로 정체성과 

    특성이 잘 드러나고 긍정적 이미지를 더해줄 수 있는 친근한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 부문 2.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에 이름을 지어주세요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란?

    지방자치단체-교육청-기업-특성화고가 협약하여 해당 지역 산업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맞춤 교육을 실현하는 

    특성화 고등학교입니다.

  * 응모 주제

    협약형 특성화 고등학교의 명칭을 새롭게 짓는 것으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의 정체성과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름을 지어주세요


[시상 내역]

  - 대상 1명 : 300만 원 (종합 1명)

  - 최우수상 2명 : 각 100만 원 (부문별 1명)

  - 우수상 4명 : 각 50만 원 (부문별 2명)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2.23. (금) ~ 3.18. (월)

  - 결과 발표 : 2024.3월 마지막 주 (예정)

         - 하이파이브 홈페이지 www.hifive.go.kr (정보센터 – 공지사항)  

         - 중앙취업지원센터 블로그 및 SNS채널 게시

         - 수상작 개별 통지


[접수 방법]

  - 하단 부문별 구글 폼 링크 접속 후 응모

    · 직업계고등학교 네이밍 응모 : forms.gle/fNT3gepm5KivXfa89

    ·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네이밍 응모 : forms.gle/5KEWvQriB8gfekLv9


[유의사항]

  - 구글 폼 작성 시 개인정보가 누락된 경우 탈락으로 간주합니다.

  - 중복 응모 시 최근 날짜로 응모한 명칭으로 접수됩니다. 

    최근 접수된 작품만 인정되며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수상 작품의 저작권 및 소유권 일체의 권리는 교육부와 별도의 저작물   

    지적재산권 동의 계약 후 교육부에 귀속됩니다. (비 협조 시 수상 취소)

  - 수상작은 홍보 등의 목적으로 배포·복제·변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작품이 아닐 경우(표절, 도용, 복사 등) 심사 대상에서 제외. 당선작 발표 

    이후라도 수상 취소 및 시상금 환수가 이루어지며, 민·형사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심사 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최적 안이 없으면 당선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이라 하더라도 본 네이밍으로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시상금의 제세 공과금은 공모전 접수 정보에 기재된 응모자(당선자)가 

    부담합니다.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메일 hifivesong@enzaim.co.kr로 문의

     (업무시간 중 2시간 이내 답변)

  * 유선 통화의 경우 메일로 전화번호 남겨 주시면 운영사무국에서 전화 드립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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