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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3.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관악구청 가설울타리 디자인 공모

관악구청 가설울타리 디자인 공모전





Q. 관악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관악구(冠岳區)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의 남부에 있는 구이며, 1973년 영등포구에서 분리되었습니다. 북쪽으로는 동작구, 동쪽으로는 서초구, 남쪽으로는 관악산을 경계로 경기도 안양시와 과천시, 서쪽으로는 금천구, 구로구와 접하고 있습니다. 구명은 분구될 때, 이 지역의 명산인 관악산(冠岳山)에서 따왔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관악을 사랑하는 누구나

※ 참가인원 :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다수의 팀에 중복 소속 불가. 1인/1팀 소속)


[공모 부문]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관악구 내 6m 높이의 공사장 펜스(RPP) 위에 시공될 수 있는 디자인


[공모 주제]

“별빛 가득한 관악에서 즐거운 일상을”

여러분이 꿈꾸는 젊고 활기찬 아이디어로 관악을 표현해주세요!

#청년도시 #관악S밸리 #별빛내린천 #축제 #관악산 #강감찬


[디자인 방향]

도시환경과 조화되는 디자인

전체 또는 부분적용이 가능한 디자인

팝아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 등 경쾌하고 세련된 시각 이미지 표현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저작권에 위배 되는 타인의 작품, 글귀는 배제

※ 추후 공모 선정 작품 중 저작권 관련 지적 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 출품작품에 대한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제작자)에 있으며 시상금 및 상패는 구로 반환을 요청할 예정임


[심사 기준]

▷ 주민 온라인투표 : 50점

※ 접수되는 작품 수에 따라 1차 내부심사 통과 작품에 한하여 온라인 투표 진행

▷ 전문가 디자인 심사 : 50점

- 독창성(20점) :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 활용성(10점) : 실제로 설치하여 전체, 부분 활용 가능한 디자인

- 공공성(10점) : 공공성을 고려한 디자인

- 예술성(10점) : 세련되고, 작품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


[시상 내역] 

※ 총 10개 작품 시상(상장, 시상금 1,200만 원)

대상 1명(팀) 400만원

최우수상 2명(팀) 각 200만원

우수상 2명(팀) 각 100만원

장려상 5명(팀) 각 40만원

※ 상황에 따라 일정 및 시상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사용협약 후 7년 동안 관악구 내 공사장 가설울타리 등에 시공될 예정임


[공모 일정] 

응모기간 : 2024년 2월 7일(수) ~ 2024년 5월 7일(화) 23:59까지

온라인투표 : 2024년 5월 08일 ~ 14일

전문가 심사 : 2024년 5월 21일

최종발표 : 2024년 5월 24일(웹페이지 내 개시)

시상식 : 2024년 5월 31일(예정) - 수상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응모 제출물(2개) 및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https://www.loud.kr/contest/view/124491/brief) - 신청서 및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제출 및 업로드

① 출품신청 및 작품설명서

▷ 지정양식에 1매 이내 작성

- 네이밍(작품명), 출품자 이름, 소속, 연락처, E-mail

- 작품의 설명 등

▷ 제출처 : gongmo@stunning.kr 로 접수

▷ 접수 방식 : 관악구 가설울타리 공모전_라우드소싱 닉네임.hwp 로 제출

※ 제출 서류 미제출 및 서류 미비로 인한 심사시 불이익은 주최측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작품제작 파일

▷ 제출처 :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내 업로드

▷ 제출크기 : 300dpi로 디자인 작업 후JPG/PNG 파일로 제출(10Mbyte이하), 가로형태로 구성해야 함

▷ 첨부파일의 작업파일 AI 템플릿 안에서 작업 후 라우드소싱 제출

▷ 출품시에는 해당 템플릿 이미지파일(JPG/PNG)를 가장 먼저 업로드 하고 하단에 상세 디자인 등 업로드

※ 라우드소싱에 업로드한 이미지가 투표 및 심사에 활용되므로, 가급적 업로드 가능한 내(10Mbyte)에서 고화질이미지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 최종 심사에 진출 한 인원에게는 심사를 위해 작품파일 원본 제출을 요청 할수 있습니다.

※ 제출하는 작품에는 응모자의 신원 및 출신을 인지할 수 있는 실명 및 소속 표기를 금함

※ 접수 유의사항

- 접수 마감일 5월 7일(화) 23:59까지 접수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 접수 마감일에는 혼잡이 예상되오니 여유를 가지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파일 제출] 

-공모전 당선작만 해당 ※당선작에 한 해 추후 플랫폼 내 제출

▷ 디자인원본(AI) : 작업파일 템플릿 작업 원본

- 글자 윤곽선 만들기(outstroke 적용), 선은 모양확장(expand) 적용 후 제출

※ 실제 시공 시 문제없도록 해상도를 고려하여 작업하기 바람(300dpi 이상 권장)


[유의 사항]

- 수상작에 한해 일부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수상자는 작업물의 원본(AI / PSD 등)을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 수상작의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수상작에 한하여 관악와 출품자는 디자인 활용에 관한 전용 실시권(사용권) 협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수상 디자인 사용기간 : 7년).

- 공동 응모작의 경우 3인 이내의 공동출품으로 제한하며, 응모자는 다수의 팀에 소속될 수 없습니다.(1인 1팀 소속)

- 응모제출물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표절 등), 인공지능 제작, 외국사례 모방 또는 다른 공모전에 출품한 동일 ․ 유사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하며, 수상 후에라도 위반사실이 밝혀졌을 경우에는 수상을 취소합니다. 

- 본 공모전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에서 상금을 지급합니다.


[문의]

접수처 : 공모전 운영사무국 070-4060-4046

문의처 : 관악구청 건축과 02) 879-6411 ~ 641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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