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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6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

제6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




Q. 천재교육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천재교육은 교과서와 학습 교재를 출간하는 교육·출판 전문 기업입니다. 제5차 교육과정부터 국정·검정·인정 교과용 도서를 개발, 발행하고 연간 3,700여 종에 이르는 유아동·초·중·고등 학습 교재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스마트러닝, 에듀테크 사업 등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만 14세 이상(기성/신인 작가 불문)


[공모 분야]

  [단편, 중편, 장편으로 구분하여 모집]

  - 창작 동화 부문: 단편, 중편, 장편(200자 원고지 40매, 150매, 250매 내외)

  - 사회 동화 부문: 단편, 중편, 장편(200자 원고지 40매, 150매, 250매 내외)

  - 과학 동화 부문: 단편, 중편, 장편(200자 원고지 40매, 150매, 250매 내외)


[시상 내역]

  [총 상금 39,500,000원, 총 수상자 21명]

  - 대상 3명 1,200만원 * 장편 1명 500만원, 중편 1명 400만원, 단편 1명 300만원

  - 금상 3명 900만원 * 장편 1명 400만원, 중편 1명 300만원, 단편 1명 200만원

  - 은상 5명 900만원 * 장편 1명 300만원, 중편 2명 각 200만원, 단편 2명 각 100만원

  - 동상 10명 950만원 * 장편 2명 각 150만원, 중편 3명 각 100만원, 단편 5명 각 70만원


[공모 일정] 

  - 응모 기간: 2024년 5월 7일~5월 13일

  - 발표일: 2024년 8월 예정(밀크T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참여 방법]

  - 응모신청서 및 원고를 제공하는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접수

    (밀크T 홈페이지 응모하기 버튼 클릭)

    * 1인당 출품작 수 제한 없음. 단, 수상은 1인 1작품에 한함.


[응모 방법]

  - 밀크T 홈페이지(www.milkt.co.kr)에서 접수


[자주 묻는 질문(FAQ)]

  Q. 창작/사회/과학 동화란 무엇인가요?

  A. 사회 동화, 과학 동화는 초등학생들의 사회, 과학 학습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은

      동화입니다. 창작 동화는 사회 동화, 과학 동화에 해당하지 않는 주제의 동화입니다.

  Q. 원고는 어떤 양식에 맞추어 제출하나요?

  A. 원고를 제출하실 때에는, 내려받으신 '신청서 양식'의 '작품 본문'에 원고 전체를 줄글로

       작성해 주셔야 하며, 별도 원고지 형식에 맞추어 제출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분량을 원고지 기준으로 전달드린 것은 정확한 분량을 말씀드리기 위함입니다.)

  Q. 원고지 기준 분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아래의 한글 파일 내 원고지 분량 확인 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당 한글 파일에 있는 모든 글자 수를 체크하기 때문에, 새 파일에서 원고만 넣어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분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글 파일 내 원고지 분량 확인 방법]

  1) 상단의 '파일' 탭 클릭

  2) 문서 정보 클릭

  3) 문서 통계 탭 클릭

  4) 원고지(200자 기준)의 장수 확인


[유의사항]

  - 제출된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포괄적인 사용 권한 및 권리(출판권, 저작재산권 포함)는 

    향후 5년간 주최사(관계사 포함)에 있습니다.

  -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의 활용 시 가공 및 수정, 보완될 수 있습니다. 

    수상작품집 발간 시 별도의 인세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 이미 발표된 작품이거나, 다른 공모전 등에 수상한 작품, 표절 또는 기타 저작권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선이 취소되고,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심사 기준에 미달할 경우 수상작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문의]

  -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storycontest_milkt@chunjae.co.kr)로 문의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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