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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




Q. 인천광역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인천광역시(仁川廣域市, 영어: Incheon Metropolitan City)는 대한민국 북서부에 있는 광역시입니다. 서쪽으로 서해, 동쪽으로 서울특별시 강서구, 경기도 부천시, 남동쪽으로 시흥시, 북쪽으로 김포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제조업과 물류와 산업이 발달하였습니다. 시청 소재지는 남동구 구월동이고, 행정 구역은 8구 2군입니다. 2003년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이 개청되어 송도 · 청라 · 영종 지구를 관할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신청자격 :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의한 국내 또는 종합 여행업 등록 여행사 또는 관광 상품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관광업체.

      ※ 선정된 관광상품의 모객 실적 모니터링 및 지원을 위해 현재 관광상품을 기획· 운영 중이거나 실제 관광객 모객이 가능해야 함

      ※ 사업자등록증 제출 必(관광 관련여부 확인)


[선정 규모]

  - 최대 6개 여행사 

 * 신청 및 심사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유치목표 100% 달성 시 : 전액지원(1,800만원),

   유치목표 80% 이상 달성 시 : 2/3지원(1,200만원),

   유치목표 50% 이상 달성 시 : 1/3지원(600만원). ※ 최소 모객 실적이 100명이상 일때만 홍보마케팅비 지원 가능.

- 심사결과에 따라 지원금 규모 확정


[선정 방법]

  - 심사위원 구성(7인) 평가

  - (1차) 서류심사(적격여부 판단), (2차) 사업계획 발표 심사


[지원 사항]

  ❍ 지원규모 : 최대 6개 여행사/관광업체

  ❍ 운영기간 : 협약 체결일 ~ 2024. 11월

  ❍ 지원내용 :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지원금 최대 2천만원/1곳 * VAT 포함

* 유치목표 달성여부에 따라 지원금 차등지급 / ※ 최소 모객 실적이 100명이상 일때만, 홍보마케팅비 지원 가능.

  - 100% 모객 목표 달성 시 : 전액지원(1,800만원), 80% 이상 모객 목표 달성 시 : 2/3지원(1,200만원),

    50% 이상 모객 목표 달성 시 : 1/3지원(600만원), ※ 지원금은 세금계산서 발급 기준 VAT 포함 금액임.


[지원 방법]

  - 상품운영 계획에 의거 1:1 협약 체결

  - (선정업체) 홍보·마케팅비 선집행, 적격 증빙 구비하여 사후 청구

  - (공 사) 적격증빙 검토 후 지원금액 사후정산


[정산 기준]

  - 상품 운영계획은 공사의 검토조정 후 협약서에 명시함

  - 상품내용 및 운영 변경 시 공사와 사전협의 필요(미협의 변경건 지원불가)

  - 협약기간 내에 유치한 실적에 대해서만 청구 및 지원 검토

  - 상품 운영 결과보고서 및 관련 증빙자료의 허위 제출 시 지원금 회수조치

  - 정산서류 : 상품운영 결과보고서 및 지원금 청구서, 적격증빙

     * 증빙자료 : 법인카드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입금증), 원천징수영수증 등

     * 제출기한 : 2024년 11월 22일(금) 18:00


[공모 일정] 

  - 2024. 3. 18(월) ~ 4.12(금), 26일


[제출 서류]

  ① 공모 참가 신청서, 회사 기본소개서, 서약서,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사업계획서, 참여업체 소개서 (*서식 제공)

       * 사업자등록증, 국내(종합) 여행업 등록증 등 관광 상품 기획/운영 입증 서류 제출

  ② 사업계획 발표자료(PPT, PDF 각 1부), 평가용 인쇄본 10부(자유양식)

  - 파일 1개로 압축하여 일괄 제출 *파일명 : (여행사명)24평화상품 공모전.zip


[접수 방법]

  - 전자우편을 통한 온라인 신청 및 접수

  - 제 출 처 : jidori84@ito.or.kr * 전자우편 접수 후 회신 메일 확인 필수

  - 문의사항 : 인천관광공사 국내관광팀 한희정 차장 (032-899-7457)


[심사 방법]

  ❍ 서류심사(1차) : 사업계획서 등 서류 기반 적격심사 * 심사결과 개별 통보

  ❍ 발표평가(2차) : 사업계획 발표 및 질의응답 (15분 이내)

    * 심사결과 홈페이지 공지


[의무 사항]

  - 공모전 응모자가 직접 상품화 및 판매를 실시하여야 하며, 상품 운영

    완료 시 상품판매 실적과 만족도 조사 결과(*서식 제공)를 제출하여야 함

  - 응모자는 반드시 평화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차별화 된 상품을 기획 제출하여야 하며, 

     타 여행사의 상품을 모방한 경우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유의사항]

  - 「2024년 인천광역시 국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타 정부기관 및 지자체 운영 기관 등에서 동일 상품으로 중복 지원 불가

  - 사업계획서는 붙임의 서식에 의거하여 작성해야 하며, 제출된 자료 중 일부라도 허위가 있을 경우에는 평가대상 및 지원에서 제외함

  - 제출된 서류는 사업자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평가

    및 사업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아니함

  - 본 공모신청 및 사업수행과정에서 인천관광공사에서 제공한 자료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또한 취득한 내용에 대한 비밀유지 및 정보유출 등 모든 책임은 보조사업자에게 있음


[문의]

  - 문의사항 : 인천관광공사 국내관광팀 한희정 차장 (032-899-745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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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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