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Mar 28.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봉화은어축제 포스터 공모

제26회 봉화은어축제 포스터 공모전





Q. 봉화축제관광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1990년대 이후 시민사회의 성장으로, 관계 중심의 문화의 중요성 부각, 고령인구의 증가로 인해 거주지 인근에서의 축제 관광 활동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봉화축제관광재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봉화축제관광재단은 봉화지역의 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시켜 봉화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관광관련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함은 물론, 봉화군 관광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봉화은어축제에 관심있는 누구나(디자인 업체, 전공자, 일반인 등)


[공모 내용]

  - 제26회 봉화은어축제 홍보 및 참신한 아이디어로 축제 참여 활성화 도모를 위한 포스터 공모   

└ 봉화은어축제 특성이 잘 표현되고 주제에 부합하는 창의적 디자인   

└ 포스터 디자인 시 필수 표기사항 : 축제명, 기간, 장소, 주최, 주관, 후원   

└ 홍보물(리플렛, 현수막, 홍보탑, 예매권 등) 제작을 고려한 디자인


[공모 주제]

- 은어를 테마로한 생태자연 종합체험 축제 

- 대한민국 대표 오감만족 여름 문화 물놀이 축제  


[시상 내역] 

- 대상(1) : 상금 200만원 및 상장 

- 최우수상(1) : 상금 100만원 및 상장 

- 우수상(1) : 상금 50만원 및 상장 

- 장려상(1) : 상금 30만원 및 상장 

- 인기상(2) : 봉화은어축제 굿즈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3월 26일(화) ~ 4월 4일(목) 16:00 까지 [10일간] 

- 심사기간 : 2024년 4월 15일(월) - 예정


[제출 형식] 

- A2 사이즈(420*594mm), 해상도 300dpi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 파일 (JPG) 및 작품의 스캔 파일(PDF)


[접수 방법] 

- (재)봉화축제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bhftf.co.kr/)에서 제출서류 양식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bonghwafesta@naver.com) 제출


[문의]

-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축제관광팀 (☎054-674-305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제주아침체육활동 플래시몹 안무 공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