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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8.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청년 에너지 드림 리그 공모전

2024년 제7기 청년 에너지 드림 리그 공모전




Q. 한국중부발전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중부발전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소 건설 및 운영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력발전(석탄,LNG,중유)과 풍력, 태양광, SRF, 연료전지 발전 등을 통해 고품질의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중부발전은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화력발전소의 환경설비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교체하여 미세먼지와 환경오염의 걱정이 없는 안전한 발전소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의 지속 개발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에너지 전환 추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공통자격 : 청년(공고일 기준 만39세 이하)

  - 청년리그 : 공통자격을 충족하고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자

  - 드림리그 : 공통자격을 충족하고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자 또는 공고일 기준 업력 3년 이내이면서,

누적 투자 유치금액이 10억원 이하 창업기업의 대표자

     * 증빙서류 제출 필수


[공모 주제]

  - 청년 도약을 향한 스프린트

  - '제7기 청년 에너지드림리그'


[활동 혜택]

  - 연구지원 : 연구활동비 지급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멘토링 시행

  - 산업견학 : 발전소 견학 기회 제공

  - 연구활동비 : 팀당 100만원 지원(연구 목적의 활동비)

    * 활동 기간 중 최소 3회 이상 연구모임 시행 및 증빙서류(사진, 영수증 등) 제출 필수


[시상 내역]

  [분야별 우수활동팀 선정 후 포상금 지급]

  - 포상금 : 최우수 300만원, 우수 200만원 / 분야별 각 1팀

    * 포상 적격 대상자 없을 시 포상하지 않을 수 있음


[공모 일정] 

  - 모집 기간 : '24.3.25(월) ~ 4.12(금) 오후 12시

  - 운영기간 : '24.3.25(월) ~ 9.26(목)

  - 참여방식 : 2~5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팀구성 필수)

  - 주제

    * 발전산업 또는 발전소 건설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4차 산업 신기술(로봇, 드론, IoT, 인공지능, 증강현실 등)

    * 건설, 공사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대응을 위한 4차 산업 스마트 안전기술

    * 신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개발 및 활용

    * 디지털 플랫폼 기관 구현을 위한 디지털 기반 혁신 아이디어

    * 폐자원 업싸이클링 등 자원 재순환 기술 활용

    * 상생,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향상, 공공성 강화 등

    * 기타 에너지산업과 관련한 혁신 아이디어

  - 선발심사 발표 : '24.4.26

  - 발대식 : '24.5.9

  - 연구활동 : '24.5~9월

  - 중간보고서 제출 : '24.7.1

  - 최종심사(보고회) : '24.9.26

    * PT 발표 시행

    ※ 발대식, 보고회 등 주요 일정에는 반드시 참석, 미참석 시 자격박탈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접수 방법]

  - 제출서류 : 연구활동 계획서(별첨2), 개인정보 및 자료활용 동의서(별첨3), 연구활동비 환수 동의서(별첨4), 기타 증빙서류(청년리그 : 재(휴)학증명서 / 드림리그 : 사업자등록증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공고문에서 요청하는 서류

  - 제출서류 이메일 접수 : shs134210@komipo.co.kr, 한국중부발전 국정과제혁신부 송길호 주임


[문의]

  - 한국중부발전 국정과제혁신부 송길호 주임, shs134210@komipo.co.kr, 070-7511-1113, 1118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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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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