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1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4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2024년 장애인식개선 캘리그라피·이모티콘 공모전





Q.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당당한 주체자로서 생활토록 권익옹호 활동을 비롯한 자립지원, 가족기능강화 및 주민상호간 연대감 조성을 통해 사회통합을 실천하고자 설립된 기관입니다.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안에서 장애인 한 분 한 분과 그 가족구성원, 지역주민 모두가 누구나 행복하고 기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나누는 곳입니다.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향상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학령전기 및 학령기 아동들을 위한 심리음악활동, 미술그룹활동 등 개별화 지원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영역의 그룹활동을 통해 사회성 증진을 꾀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청주시 지역주민 누구나


[공모 분야]

  - 캘리그라피/이모티콘(1인당 1점에 한해 응모 가능)


[공모 주제]

  - 장애인식개선

  1. 장애 인권 강화

  2.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

  3. 장애에 대한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변화 표현


[시상 내역] 

  - 캘리그라피 부문

  * 대상(1명) : 상장 및 상품권 150,000원

  * 최우수상(1명) : 상장 및 상품권 100,000원

  * 우수상(2명) : 상장 및 상품권 70,000원

  * 장려상(2명) : 상장 및 상품권 40,000원

  * 입선(3명) : 상장 및 상품권 20,000원

 - 이모티콘 부문

  * 행복상(1명) : 상장 및 상품권 100,000원

  * 누리상(1명) : 상장 및 상품권 50,000원

  * 어울림상(1명 단체) : 상장 및 간식지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03. 25.(월) ~ 04.26.(금) * 마감 : 04.26.(금) 18:00 도착분

  - 수상자 발표: 2024. 05. 14.(화)

  - 시상식 : 추후 안내


[접수 방법] 

  - 접수처 : cj20141211@hanmail.net

  - 청주시 무심서로 851


[유의 사항]

  - 공모에 출품한 작품(미입상작 포함)과 신청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제출작품의 저작권은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있으며 

    향후 5년간 홍보, 배포, 전시, 2차 가공(원작자 이름 포함) 등의 목적으로 무상으로 사용됩니다.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물로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또는 

    명예훼손이나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여 문제가 제기될 경우 응모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므로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후 타 공모전에 당선되었거나 표절 등의 결격사유 발생 시 입상이 취소되며 시상금은 전액 환수조치 합니다.

  - 공모규격 및 접수에 미달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심사위원회 심의 후 입상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은 반환될 수 없습니다.

  - 복지관의 ‘2023년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의 대상의 입상 경험이 있는 자는 참여는 가능하나 수상에서 제한합니다.


[문의]

  - 문의 : 043-275-7411 가족지원팀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정읍시 독립운동가 캐릭터 공모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