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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민생활력 시민 제안 공모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활력 시민 제안 공모




Q. 광산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광산구(光山區)는 광주광역시의 서쪽에 있는 구입니다. 면적은 약 222.86㎢으로 시의 서쪽 대부분을 차지하며, 광주광역시 전체 면적의 45%을 차지, 광주광역시의 구 가운데 가장 넓으며, 대한민국의 자치구 중에서도 가장 넓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의 자치구 중 유일하게 방위명을 사용하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행정동은 21개, 법정동은 79개로 전국에서 법정동이 두번째로 많은 자치구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광산구 경제주체(기업·산단·사회적경제, 상인회, 소상공인, 각종 경제단체 등)

  - 광산구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구 소재 기관·단체 가능)


[공모 분야]

  ※ [ 시민 제안 중점발굴 분야 ]

  ① 지역생산품 애용하기 ② 소상공인·중소기업·취약계층 지원 ③ 서민경제 안정, 내수경제 활성화


[공모 주제]

  - 상생·연대로 함께 잘 사는 광산구! 광산구 민생, __________ 해서 활짝 트였으면 좋겠다


[시상 내역]

  - 우수제안자 35명 선정, 최대 100만원 시상금

  - 제안참여자 모두 주민참여포인트 3,000점 지급

  - 우수제안 발표 : 2024년 6월 중(광산구 누리집)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3. 25. ~ 4. 19. (26일간)


[접수 방법]

  - 온라인(국민생각함), 이메일(팩스), 방문·우편

  - 제출서류 : 공모제안서(제안설명서, 개인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포함) 1부

  - (온라인)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 → 생각참여 → 생각모음 

    →「2024년 제1회 광주광역시 광산구 정책제안(민생활력 시민 제안) 공모」선택 → 응모

  - (이메일/팩스) leesjworld@korea.kr / 062-960-3708

  - (우 편) (우62430)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5, 광산구청 기획조정실 정책협력팀 앞

  - (방 문)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5, 광산구청 기획조정실 또는 인근 동 행정복지센터 

  ※ 우편·방문의 경우, ‘24. 4. 19.(금) 18:00 도착분 까지 유효 

  ※ 제안서식 : 광산구 누리집(https://www.gwangsan.go.kr) > 뉴스·소식 > 새소식 > “민생활력 시민 제안” 검색


[문의]

  - 광산구 기획조정실 정책협력팀(062-960-8068)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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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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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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