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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제15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Q. 중소기업중앙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중소기업중앙회(中小企業中央會, 영어: Korea Federation of Small and Medium Business, Korea Federation of SMEs)는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1962년 설립된 경제단체입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6-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조사연구 및 정책건의, 협동조합 조직화와 공동사업 추진지원, 중소기업 사업영역 보호, 대·중소기업 협력,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 운용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공모 분야]

   - 포스터

   - 영상

   - 기획서/에세이

     *중복 참여 불가


[공모 주제]

   -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과 중요성, 가치

   -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홍보(특징, 장점, 플랫폼 기능 등)

   - 중소기업 취업 후기 

   - 중소기업 편견(인식) 개선 아이디어 제안


[시상 내역]

   - 대상(1):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 150만원

   - 최우수상(3/부문별 1):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 우수상(1):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상금 50만원 

   - 우수상(3/부문별 1):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및 상금 50만원

   - 준우수상(3/부문별 1): 중소기업중앙회장상 및 상금 30만원

   - 특별상(3/부문별 1): IBK기업은행장상 및 상금 10만원

   - 특별상(1): 한국장학재단이사장상 및 상금 10만원 

   - 입선확인증(30/부문별 10): 음료쿠폰 

     *시상금은 제세 공과금을 제외하고 지급, 입선작은 1만원 상당 모바일 쿠폰 제공


[공모 일정] 

   - 신청기간: 3. 25.(월) ~ 4. 19.(금) 18:00까지

   - 결과발표: 5. 3.(금) 홈페이지 및 수상자 개인통보

   - 시상식: 5월 셋째 주 중


[제출 형식]

   [포스터]

   - 크기: A3

   - 해상도: 300dpi

   - 파일형식: PNG, JPG, JPEG 파일

   - 파일용량: 200MB 이내

   - 파일명: [포스터] 이름_작품명

   [영상]

   - 영상길이: 40초 이내 

   - 영상용량: 500MB 이내 

   - 해상도(영상크기): 1,920X1,080 / 1,280X720픽셀 

   - 파일형식: MP4, AVI 파일

   - 파일명: [영상] 이름/팀명_작품명

   [에세이/기획서]

   - 글자크기: 13pt

   - 분량: 기획서 A4 4장 이내(표지 제외) / 에세이 A4 2장 이내(표지 제외)

   - 파일명: [에세이/기획서] 이름_작품명


[접수 방법]

   - 온라인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 행사·이벤트 [바로가기]

   - 영상 부문은 온라인으로 신청서 제출 후, 이메일로 영상 파일 제출

     이메일: insik9988@kbiz.or.kr 


[유의사항]

   - 홈페이지 참고


[문의]

   -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 :  02-2124-3271 또는 327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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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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