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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상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Q. 천안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천안시(天安市)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동북부 내륙지방에 있는 시입니다. 동쪽으로 충청북도 청주시·진천군, 서쪽으로 충청남도 아산시, 남쪽으로 공주시·세종특별자치시와 인접하고, 북쪽으로는 경기도 평택시·안성시와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당진청주고속도로, 경부선, 장항선 철도가 지나며,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행정구역은 2구 4읍 8면 19행정동이고, 시청 소재지는 불당동입니다. 천안 원도심에 있는 옛 천안시청은 동남구청으로 활용하다가 철거되어 문화동에 구청사가 건립되었으며, 성거읍에 있는 옛 천원군청을 서북구청으로 쓰고 있습니다. 시목은 능수버들, 시의 꽃은 개나리, 시조는 비둘기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천안시민 누구나

    * 천안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 천안시에 소재한 직장·사업장·학교에 소속된 사람


[공모 주제]

  - 1 천안형 야간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 2 천안시 교통 시스템 개선 아이디어 

  - 3 사회적 약자 돌봄 지원 프로그램 아이디어 

  - 4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위한 아이디어(자유주제)


[시상 내역]

  - 시장 상장 및 부상금 지급

  - 금상 : 300~500만원

  - 은상 : 200~300만원

  - 동상 : 100~200만원

  - 장려상 : 50~100만원

  - 입선 : 30~50만원

  ※ 미채택 제안에 대하여 1인(팀)당 5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할 수 있음(단, 비제안 제외) 

  ※ 심사결과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는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으며, 공동제안의 경우기여도에 따라 분할지급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 3. 25.(월) ~ 5. 3.(금)

  - 결과 발표 : 2024년 7월 중 ※ 시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지


[접수 방법]

  - 이메일, 방문, 우편 

    ∘ 이메일: jaylah11@korea.kr 

    ∘ 방 문: 천안시청 정책기획과 정책개발팀 

    ∘ 우 편: (31162) 충남 천안시 서북구 번영로 156, 천안시청 정책기획과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담당 앞 ※ 마감일 소인분에 한하여 유효


[문의]

  - 천안시청 정책기획과 정책개발팀 (☎ 041-521-5249)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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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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