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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3.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김해시 인구 미래 포스터 공모전

제 함께 그리는 김해시 인구 미래 포스터 공모전





Q. 김해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김해시(金海市)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동부에 있는 시입니다. 낙동강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1세기 중엽부터 4세기 말까지 가야 연맹체의 중심국이었던 가락국(금관가야)의 도읍지였습니다. 2010년 10월 인구가 5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2022년 9월 초 기준 인구는 53만 6065명으로 창원시에 이어 경상남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시입니다. 시청 소재지는 부원동이고, 행정 구역은 1읍 6면 12행정동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김해시 인구정책에 관심있는 누구나(개인)


[공모 분야]

  - 포스터 (주제와 관련된 메시지가 담긴 글과 그림)


[공모 주제]

  - 저출산·고령화 시대의 희망을 찾다

  ‣ 인구변화의 이해, 저출생·고령화 문제의 심각성 알리는 내용

  ‣ 결혼·출산·양육·가족친화 인식변화 및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

  ‣ 다양한 가족형태 인정, 양성평등,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및 분위기 조성

  ‣ 함께육아 · 행복육아,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에 관한 내용 등


[시상 내역] 

  - 총 12명 / 상장(시장훈격) 및 시상금(총 350만원, 계좌입금)

  - 최우수상 1명 100만원

  - 우수상 2명 50만원

  - 장려상 3명 30만원

  - 입선 6명 1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3. 13.(수) ~ 4. 12.(금)

  - 수상자 발표 : 2024. 5. 24.(금) 예정(시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제출 서류] 

  - 공모신청서

  - 개인정보이용동의서

  - 작품원본

  - 작품사진(또는 스캔본)

  ※ 작품 사진이나 스캔본(컬러) 이메일(roadygil@korea.kr) 전송 요망


[제출 형식] 

  - 4절지(39.4cm × 54.5cm) 크기 (원본 제출)

  - 구호, 표어, 메시지 등 한글 문구(20자 내)와 간결하고 분명하며 이해하기 쉬운 그림(문구+그림)

  - 수채화, 유화, 크레파스 등 (컴퓨터 그래픽 제외)

  * 1인 1작품 제한

  *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함


[접수 방법] 

  - 기한 내 우편 또는 방문 접수

  - 우편 : (50924) 김해시 김해대로 2401, 김해시청 본관 3층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

  - 방문 : 근무시간 (09:00~18:00) 내 접수 (방문접수는 토, 일, 공휴일 제외)

  ※ 우편은 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방문은 마감일 18시까지 접수분에 한함


[심사 방법]

  - 사전심사 : 소관부서 검토(작품규격, 주제 연관성 등 적격성 확인)

  - 실무심사 : 실무심사단 심사(내부 기준에 따른 심사)


[문의]

  - 김해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 055-330-6734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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