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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예솔 국제 음악 콩쿠르

2024 예솔 국제 음악 콩쿠르




Q. 도서출판 예솔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예솔은 예술의 머리글자인 '예'와 솔나무의 '솔'을 합성한 말로 예술의 생명이 새로운 창작에 있듯이 솔나무처럼 늘 푸르름을 간직한 생명체로 이 시대에 예술의 사회적 역할을 감당하길 원하며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예솔은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과 우리 음악의 발전을 위해 음악전문도서 출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기초 음악연구와 음악학분야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음악 교육과 음악 활동을 위해 꼭 필요한 책을 기획 출판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가창: 유치부, 초등부

  - 피아노 & 현악: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홈스쿨 포함), 대학부, 일반부(대학원생 포함), 아마추어부


[시상 내역]

  - 전체 대상 : 상장, 메달, 장학금 (₩500,000)

  - 부문별 대상(4명) 상장, 메달, 장학금 (₩200,000)

  - 학년별 대상 : 상장, 메달, 장학금 (₩100,000)

  - 학년별 준대상 : 상장, 메달, 장학금 (₩50,000)

  [특전]

  - 고등부 대상자는 피아노 석세스 원저자 Helen Marlais 박사가 교수로 재직 중인 

    미시간주 그랜드밸리 주립대학교(Grand - ley State University) 입학 시 특전 을 부여함.

  - 우수지도교육기관(또는 우수지도자) 홈페이지 소개

  - 연말 우수입상자 연주회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5. 11.(토) ~ 2024. 5. 18.(토)


[경연 형식]

  - 국내: 현장 및 온라인 경연 / 해외: 온라인 경연

  - 참가곡

  가창: 자유곡, 독창(1절), 중창(2절까지)

  피아노: 자유곡 한 악장(소나티네, 소나타: 재현부까지) 또는 한국 작곡가 창작곡 1곡, 반복 없이 암보로 연주

  현악: 자유곡 한 악장(소나티네, 소나타: 재현부까지), 반복 없이 암보로 연주


[접수 방법]

  1. 구글 참가신청서 제출

  온라인 부문은 영상 유튜브 링크 첨부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제출(yesolpress@naver.com)

  [참가비]

  - 현장: 유치부, 초등부 10만원/ 중고등부 · 대학부 · 일반부 · 아마추어부 12만원

  - 4 Hands 1인당 7만원 / 가창 팀당 15만원

  - 온라인: 6만원(4 Hands 1인당 5만원)

  - 입금계좌: 농협 301-0032-5543-41(예금주: 김재선)

  ※ 참가자명과 참가부문을 기입할 것(예: 김예솔 피아노)

  ※ 입금자명은 반드시 참가자명으로 할 것 / 접수 후 참가비는 반환되지 않음


[문의]

  - 문의 : 010-5625-166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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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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