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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4. 2024

[아이디어 공모전] ChatGPT 영어 스피치 경진대회

제2회 ChatGPT 영어 스피치 경진대회




Q. 양천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양천구(陽川區)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남서부에 있는 구입니다.  북쪽으로는 강서구, 서쪽으로는 경기도 부천시, 남쪽으로는 구로구, 동쪽으로는 영등포구와 접해있으며, 양천의 이름은 고려 시대부터 쓰인 이 지역의 이름에서 유래했습니다. 인구는2023년 10월 기준 437,199명이고, 인구 밀도는 24,803.27명/㎢으로 전국의 모든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인구밀도가 높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ChatGPT와 영어 스피치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청소년

  - 중등부 : 중학교 1~3학년 재학생 (2009년 ~ 2011년 출생자)

  - 고등부 : 고등부 1~3학년 재학생 (2006년 ~ 2008년 출생자)

  ※ 동 연령대 청소년 접수 가능

  ※ 개인 접수 (팀 접수 불가)


[공모 주제]

  [예선] 아래 3가지 주제 중 1개 선택

  - 교육 :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대한 찬반의견 등 나의 생각

  - 미래 : AI 기술을 활용한 복지, 환경, 의료 등 사회문제의 창의적 해결 방법

  - 환경 : 탄소중립사회 구현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노력해야 할 일

  [본선] 본선대회 현장 공개


[시상 내역]

  - 총 수상 인원 20명 / 총 상금 800만원

  - 대상(EBS 사장상) : 중등부(1) 100만원 / 고등부(1) 100만원

  - 최우수상(서울특별시장상) : 중등부(1) 60만원 / 고등부(1) 60만원

  - 우수상(AI 탐구상)(양천구청장상) : 중등부(4) 30만원 / 고등부(4) 30만원

  - 우수상(스피치상)(양천구청장상) : 중등부(4) 30만원 / 고등부(4) 30만원

  ※ 출품 및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을 가감하거나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상금의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으로 합니다.


[공모 일정] 

  - 예선 접수기간 : 2024. 3. 26.(화) ~ 4. 29.(월) 18시까지

  - 예선 심사기간 : 2024. 4. 30.(화) ~ 5. 8.(수)

  - 본선 진출자 발표 : 2024. 5. 10.(금)

  ※ 본선 진출 인원 : 부문별 각 10명(총 20명)

  ※ Y교육박람회 2024 홈페이지 게시 및 발표 이후 본선 진출자 개별 연락

  - 본선 및 시상식 : 2024. 5. 18.(토) / 양천구청 3층 디지털미디어센터

  ※ 본선 진출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형식]

  - ChatGPT를 활용한 원고 및 발표 영상은 이메일(chatgptaicontest@all-f.com) 제출

  ※ 원고 파일 제출 시 hwp, docx, pdf 형식만 인정

  ※ 영상 파일 제출 시 mp4, mov, avi, wmv 형식만 인정

  [발표 시간]

  - 예선 : 전체 3분

  - 본선 : 전체 3분

  ※ 자기소개 20초 이내


[접수 방법]

  - Y교육박람회 2024 홈페이지(www.yeducationfair.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

  - ChatGPT를 활용한 원고 및 발표 영상은 이메일(chatgptaicontest@all-f.com) 제출

  ※ 원고 파일 제출 시 hwp, docx, pdf 형식만 인정

  ※ 영상 파일 제출 시 mp4, mov, avi, wmv 형식만 인정


[문의]

  - 운영사무국

  - 연락처 : 070-4610-6440

  - 이메일 : chatgptaicontest@all-f.com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 점심시간 오후 12시 ~ 1시)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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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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