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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신영문화재단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

2024년 신영문화재단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Q. 신영문화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신영문화재단은 건축 예술 및 순수 미술 분야 인재 발굴 및 육성을 통하여 문화예술 발전과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한 공익재단입니다. 신영문화재단은 건축예술과 순수미술이라는 두 갈래의 문화적 산물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가치가 더해지고 일반 대중들의 문화복지가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후배 예술가들에게는 경험과 지혜가 전해질 수 있는 아름다운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하며 우리나라 건축예술, 순수미술이 성숙해지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개인 및 3인 이하 팀)


[공모 내용]

  - 재단이 우리나라 건축예술분야(건축, 도시 등)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면서 재단Identity를 정립할 수 있는 독창적인 사업 아이디어

  - 건축예술분야(건축, 도시 등) 전공 인재 육성 및 성장 지원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업 아이디어 제안

  - 대중에게 우리 재단의 가치 및 이미지를 알리고,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 제안 등


[공모 주제]

  - 신영문화재단 발전을 위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건축 예술분야(건축, 도시 등) 신규사업 아이디어 등


[시상 내역]

  - 대 상(1명/팀) : 상금 200만원, 상장

  - 최우수상(1명/팀) : 100만원, 상장

  - 우수상(8명/팀) : 30만원, 상장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04월 1일~04월 30일 자정전까지 


[접수 방법]

  - E-mail 접수 (접수 E-mail : scf@shinyoung21.com)

  - 제안서 기재 사항: 제안배경, 대상, 주요내용 및 구체적 실행방안, 기대효과, 추정예산, 참고사례 등 상세 기재 요망

    * 자세한 접수 방법 및 상세 내용은 공고문 확인

    * 공고문 확인:

      www.shinyoungfoundation.org/bbs/board.php?bo_table=3_1&wr_id=128


[문의]

  - T: 02-723-0770/0771, Email: scf@shinyoung21.com

  ※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확인

   (2024년 신영문화재단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공고문)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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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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