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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쌀요리경연대회

2024 쌀요리경연대회




Q. 이천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이천시(利川市)는 대한민국 경기도 동남부에 있는 시입니다. 동쪽으로 여주시, 서쪽으로 용인시, 안성시, 북쪽으로 광주시, 남쪽으로 충청북도 음성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만나고, 중부내륙고속도로도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로 많은 제조업 공장과 물류창고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1인 또는 2인 1조로 누구나 참가 가능


[공모 주제]

  - 쌀을 주재료로 한 디저트, 간식류(단품요리)


[시상 내역]

  - 대상1팀 이천시장 상장과 상금 200만원

  - 금상2팀 국회의원상장과 상금 각 50만원

  - 은상2팀 이천시의회의장상장과 상금 각 40만원

  - 동상5팀 NH농협이천시지부장상장과 상금 각 30만원

  - 인기상1팀 이천축협 한우프라자 이천한우 식사권(15만원) - 대상~동상 중 1팀 선정


[공모 일정] 

  - 2024.4.1.~30(화)까지 단품요리로만 접수 받음

  - 2024.5.3.(금) 본선참가 10팀 발표 (홈페이지 공지사항 www.yori.or.kr)


[제출 형식]

  - 신청서 작성, 요리사진 첨부시 가산점 있음.


[접수 방법]

  - 인터넷 홈페이지, E-mail, 팩스, 우편 예선접수→신청서(레시피/인적사항)와 요리사진 첨부

     (요리사진 필수 아님 첨부 시 가산점 부가)→5월3일(금) 홈페이지 본선 참가 10팀 발표

  - 접수처 (사)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인터넷 www.yori.or.kr

    : 08300/ 서울 구로구 구로중앙로 28길24 / 전화 02-833-1623

   - E-mal: kfdc2@hanmail.net / kfdc69@naver.com / 팩스:02-845-7925


[심사 방법]

  - 대중성30%, 창의성 20%. 조리과정 20%, 작품성 30%


[유의사항]

  - 예선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입선작품은 홍보자료로 활용

  - 본선 참가 10팀은 요리대회 전 입선작품집 사진촬영용 요리 제출 있음

  - 입선작품집 사진촬영은 5월6일대체휴일(월)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에서 할 예정입니다

  - 입선작품의 저작권은 이천시에 귀속됨

  - 자세한 사항은 www.yori.or.kr 공지사항 참고


[문의]

  - 02-833-162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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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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