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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0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4회 은평문화관광플랫폼 사진공모전

제4회 은평문화관광플랫폼 사진공모전




Q. 은평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은평구(恩平區)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북서부에 위치한 자치구로, 1979년에 서대문구에서 분리되어 신설되었습니다. 구의 동쪽으로는 서대문구 및 종로구, 남쪽으로는 마포구, 북쪽과 서쪽으로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와 접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고양시 및 파주시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교통의 요지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은평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지역,연령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은평구의 문화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사진 공모

      * 2024 은평 해맞이 행사, 벚꽃축제 등 은평구의 주요 행사 사진

      * 자연, 관광명소, 문화재 등을 소재로 한 은평구의 특색이 드러나는 사진

      * 최근 1년 이내의 직접 촬영한 사진(2023. 4. 11. 이후 사진)


[시상 내역]

  - 최우수상(3명) : 100만원

  - 우수상(3명) : 50만원

  - 장려상(6명) : 30만원

  - 입선(7명) : 1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4. 11.(목) ~ 5. 30.(목)


[제출 형식]

  - ① 사진 작품

  - ② 분야선택 (일반, 청년, 청소년)

  - ③ 촬영장소, 촬영시기

  - ④ 작품설명(30자 이상)  

  - ⑤ 해시태그 #제4회은평문화관광사진공모전 (인스타그램 제출시만 해당)

       ※ 수상작 디지털 원본(3,000*2,000픽셀 이상 jpg파일) 제출, 미제출시 선정 제외

       ※ 사진 메타정보 없는 작품은 인정하지 아니함

       ※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전체 공개로 검색이 가능해야 하며, 접수 마감 후 해시태그 해제로 인하여 

           응모자를 찾을 수 없을 경우 심사 제외

       ※ 제출양식 미준수 또는 규격에 어긋날 경우 수상작 선정 제외


[접수 방법]

  - ① 인스타그램 '은평문화관광(@eptour1)'계정 팔로우 

          → 해시태그(#제4회은평문화관광사진공모전) 후 사진 업로드

          → 입력폼(프로필에 링크게시)에 참여 완료 남기기 

  - ② 인스타그램 사용이 어려운 경우 담당자 이메일 제출(eptour1@naver.com)


[문의]

  - eptour1@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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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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