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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GCGF 혁신 아이디어 공모

GCGF 혁신 아이디어 공모




Q.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의해 1996년 설립되어 사업성과 기술력은 있지만 담보력이 부족하여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해 자금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공법인입니다. 경기도 내 중소기업․소상공인들께서는 재단의 신용보증서를 활용하여 금융기관에서 원활하게 소요자금을 지원 받으실 수 있으며 신용보증과 함께 재단의 경영지원 프로그램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아래의 자격 中 하나에 해당하는 자로 개인 또는 팀

  1) 일반인

  -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자**

   * 응모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자

   ** 사업자등록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사업자의 대표자

  2) 학생 

  - 국내 대학(교)에 재·휴학 중인 대학(원)생(수료자 제외)


[시상 내역]

  - Track 1 - 시상금 : 2,900천원(지역화폐 또는 온누리상품권 지급예정)

  - Track 2 - 시상금 : 참여 대상자 100명에 대한 기프티콘 지급예정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년 03월 25일 ~ 04월 25일 18:00까지

  - 1차 심사(서류심사) : 2024년 5월 중

  - 2차 심사(PT심사) 및 시상식 : 2024년 5월 중

  ※ 1차 심사통과자, 2차 심사 일정 및 유의사항 개별 안내 예정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접수 방법]

  - ‘경기도의 소리(VOG)’를 통한 온라인 접수

  ** 경기도의 소리(vog.gg.go.kr) 접속 → [참여>공모참여] → 해당 공모 클릭 → 응모하기


[유의사항]

  - 신청 서식의 모든 사항을 기재해야 하며 서식을 준수하지 않거나 공모대상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공모참여자가 ‘팀’일 경우 대표자 1인에게 시상금 일괄 지급

  - Track 1·2 중복 신청 불가 및 Track 2의 경우 개인만 가능

  - 동일 제안이 중복으로 접수될 경우 먼저 접수된 공모안을 인정함

  - 공모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경기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및 경기도의 소리(공지사항)를 통해 공지됨

  - 응모자가 응모작 반환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 미 수상작을 공모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함

  - 아래 사항은 심사·시상 제외대상으로 분류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에 속하는 것

   * 이미 재단이 시행 중인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특정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 공모주제 또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무관한 제안에 해당하는 것

  - 개인(팀)별 1개의 제안서만 응모 가능하며 개인 참가자는 팀으로 중복 참여 불가

  - 적합한 공모작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기재 되어 있는 범위 안에서 저작물(입상작)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이용과정에서 일부 수정·보완될 수 있으며, 입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또는 상품)으로 대체함

  - 향후 공모전 출품작 저작권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응모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고 입상 취소 및 상금을 환수함

  -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발생 시 수상자 본인 부담


[문의]

  -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기획실 미래전략팀  

   (전화1)  031-259-7619, 

   (이메일1) kwangsoo09@gcgf.or.kr

   (전화2)  031-259-7628,

   (이메일2) lss@gcgf.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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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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