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0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대한민국 학생미술대전

2024 제3회 대한민국 학생미술대전





Q. 한국미술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미술진흥원은 2001년 인사동의 후암갤러리 개관을 시작으로 2006년 해외교류작가회를 설립하여 외교통상부의 해외공관 주최로 세계주요미술관에서 많은 초대전시회를 개최하였고 대학의 미술 교육에도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한국미술진흥원은 한국미술역사관, 국가예술방송, 후암아트센터를 운영하며 작품을 공유하고 대중과 함께 소통하며 미술계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유,초,중,고등학생 및19세 이하 청소년


[공모 주제]

  - 미술 전 분야(작품규격 및 출품수 제한없음,)자유주제


[시상 내역] 

- 우수학생   * 1.종합대상 -상장 및 장학금 100만원 수여 메타버스 갤러리 초대개인전 개최

   * 2.대상 -상장 및 장학금 각 50만원 수여

   * 3.금상(카파미술상)-상장 및 문화상품권 10만원 수여

   * 4.금상,은상,동상,특선,입선 -상장수여

   * 5.입상자- 언론보도 및 홍보

   - 우수 추천기관   * 1.종합대상(우수기관상)-상장 및 상금100만원 수여,언론보도 

   * 2.대상(우수기관상)-상장및상금 각50만원 수여,언론보도

   * 3.최우수상 및 우수상(우수기관상)-상장수여

  - 우수지도자   * 1.종함대상(우수지도상)-상장수여 및 언론보도 

   * 2.대상(우수지도자상)-상장수여 및 언론보도

  ◇ 우수추천기관 종합대상과 대상은 출품수 100점이상 추천기관 중 우수작이 많은 기관에 수여

  ◇ 우수지도자상은 학생이 종합대상과 대상을 받았을 경우 함께 수여 


[공모 일정] 

  - 2024년3월4일~5월31일까지


[접수 방법] 

  - 1. 제출자료: 출품원서, 작품사진 (고품질 이미지 제출요망) 

   ▹출품원서, 공문 다운로드 : 한국미술진흥원, 후암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웹하드

  - 2. 접수장소(아래에서 한군데 접수)

   ▹영재발굴재단 kfdgt.com ▹후암아트센터 www.huamarts.com

   ▹이메일: art@kahm.kr ▹웹하드 아이디: kapatv 비밀번호: 1234

   ▹핸드폰: 010-3597-3396

  - 참가비

   * 1점에 3만원(1점 추가 접수시 접수비 1만원 추가,예)2점 4만원,3점5만원

   * 국민은행 054937-04-008566

   * 예금주:한국미술진흥원(입금시'학생이름(학교)'반드시 기재 요망)


[유의 사항]

  - 1점에 3만원(1점 추가 접수시 접수비 1만원 추가,예)2점 4만원,3점5만원    국민은행 054937-04-008566

    예금주:한국미술진흥원(입금시'학생이름(학교)'반드시 기재 요망)


[문의]

  - 문의처  한국미술진흥원☏ 02-703-1642☏02-703-1645☏010-3597-3396

    ☏ 010-6414-3396(부재 시 문자요망)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전국 호수예술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