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0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전국 호수예술제

제24회 전국 호수예술제(미술·백일장·서예·사진 공모전, 일반부 국제 공모전)





Q. 시민신문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1992년 창간된 시민신문이 2001년에 개최한 제1회 전국호수예술제는 전국적으로 매년 4,000여 명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전국 예술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시민신문사 부설 '시민평생교육원'은 2019년 8월에 교육청에 등록하여 평생교육시설로 인가 받았으며, 개설 과목은 원어민 영어회화, 승마과정, 실용음악, 미술(서양화/동양화), 웹툰, 공예, 드론 등 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 예체능


[시상 내역] 

    - 전체대상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경기도지사상과 상금

     (미술 2명, 백일장 2명, 음악 2명)

    - 부문대상 : 대학교 총장상, 경기도의회의장상과 메달

    - 특 상 : 한국미술협회, 한국문인협회, 한국서예협회, 서울미술협회 이사장상과 메달

   - 최우수상 : 전국 국회의원상, 각 시/군 기관장상, 사회단체장상,  경기도환경문화연대회장상과 메달

   - 우수상 : 전국 국회의원상, 각 시/군 기관장상, 사회단체장상, 경기도환경문화연대회장상

   - 금/은/동/장려 : 대회장상 수여

      * 시상 기관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03-15(금)부터 ~ 2024-05-15(수) 까지


[제출 형식] 

   - 미술 :     · 유치부, 초등부 : 도화지 5절     · 중, 고등부 : 도화지 4절(다양한 재료 표현 자유), 유화 10호

  - 카툰 일러스트 - A3(이메일 첨부파일로 접수)

  - 사진 : 인화 사진 11*14 또는 10MB 이하 jpg 형식의 파일로 제출

  - 백일장 : A4 용지 (운문 1매 이내 / 산문 2매 내외)  

  - 서예 :     · 유치부, 초등부 : 1/4절     · 중, 고등부, 일반부 : 1/2절

     ※ 참가비 : 전종목 유치부.초.중.고 1점당 10,000원, 일반부 1점당 50,000원

      ※ 참가비는 반드시 참가자 성명으로 아래의 입금계좌에 입금, 일반부는 일반부○○○(성명)으로 입금

      ※ 입금계좌: 157-01-162910(농협) 예금주: ㈜시민신문

      ※ 예시: 호수초홍길동/원당중이철수/경기고김영희/일반부김영미 

   - 일반부 국제미술전      · 부문 : 유화, 수채화, 자유구상(만화, 애니메이션, 공예 중)

      ※ 참가비 : 일반부 1점당 50,000원

      ※ 참가비는 반드시 참가자 성명으로 아래의 입금계좌에 입금, 일반부는 일반부○○○(성명)으로 입금

      ※ 입금계좌: 157-01-162910(농협) 예금주: ㈜시민신문

      ※ 예시: 호수초홍길동/원당중이철수/경기고김영희/일반부김영미

      ※ 작품형식 : 제한 없음.


[접수 방법] 

  - 이메일 주소 : lakefestival @naver.com


[문의]

  - 운영사무국 0319062114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제6회 청소년 체커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