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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07.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한국공항보안 캐릭터 공모전

한국공항보안 캐릭터 공모전





Q. 한국항공보안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항공보안은 김포·김해·제주국제공항을 비롯한 국내 14개 공항과 2개 항로시설본부의 항공경비·보안검색·대테러방지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19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한국항공보안은 날이 갈수록 대담해지는 테러 양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항공보안체계를 고도화하고 스마트 시큐리티 시스템 및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기반 첨단보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 도입하여 무결점 항공보안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팀 구성하여 참여 가능하나, 최대 3명 제한


[공모 주제]

한국공항보안 업무(보안검색, 항공경비) 특성을 반영한 항공보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캐릭터 공모


[시상 내역] 

❍ 최우수상(1명) : 2,000,000원

❍ 우 수 상(1명) : 1,000,000원

❍ 장 려 상(2명) : 500,000원

※ 심사기준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며, 세금 공제 후 지급


[공모 일정] 

공모기간: 2024. 4. 15.(월) ~ 5. 15.(수)

결과발표: 2024. 6. 10.(월)


[제출 방법] 

❍ 제출처 : 담당자 이메일(sylee@airsecure.co.kr)

※ 메일 제목: 한국공항보안 캐릭터 공모_본인이름(팀)

❍ 제출서류

※ ① 참가신청서, ② 참가서약서, ③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④작품파일

※ 생성형 AI 프로그램 활용 시, ① 참가신청서(AI) 양식 작성 필요

※ 위 ① ~ ④ 서류는 서명날인(전자서명 가능) 후 zip 파일로 제출

❍ 제출규격

※ A4 사이즈 이미지 파일(JPG, PNG), 해상도는 300dpi 이상

※ 수상자는 추후 원본파일(ai 또는 psd) 제출 필수, 수장작 활용 시 활용 환경에 따라 규격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음

❍ 작품내용

※ 캐릭터 기본형 3종(앞, 옆, 뒤) + 응용형 3종(보안검색하는 동작, 신분확인 하는 동작, 승객을 안내하는 동작)으로 구성하여 제출

※ 응용형의 경우 3종 외 추가로 제출 가능하며, 선정 시 해당 동작도 원본 제출 필수


[유의 사항]

❍ 개인 또는 팀 단위 참여 가능, 팀 수상시 대표 1인에게 시상금 수여

❍ 복수 작품 참가 가능하나 수상은 팀(개인) 당 1개 작품만 가능

❍ 응모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저작재산권, 저작인격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 후에도 수상자에게 귀속

❍ 타 공모전 수상작, 저작물 도용, 유사작, 기 발표작 등의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시상 후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시상 내역 환수될 수 있음

❍ 심사 점수는 비공개로 하며, 수상작이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수상작에 선정되더라도 표절이나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등 중대한 결격사유 발생 시에 수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법적 분쟁은 응모자에게 물을 수 있음

❍최종 수상작의 경우 홍보 활용 목적으로만 이용 권리(복제, 배포, 변형)를 가지며, 비영리 용도로만 활용하여 수상작과 관련한 상세한 이용범위 등은 수상자와 별도 협의하여 정함

❍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상하는 경우, 저작권은 관련 법령에 따름

❍ 수상작 외의 출품작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폐기함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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