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May 30.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BIKY 영화 포스터 그림 공모

[2024 BIKY] 19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영화 포스터 그림 공모





Q.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usan International Kids & Youth Film Fesival, BIKY, 비키)는 해마다 7월에 개최되는 대한민국의 어린이 및 청소년 영화 축제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축제가 전무했던 상황에서 시도한 영화제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구성된 집행위원은 '비키즈'(BIKies)로 부르며 이는 영화제의 영어명 BIKY(비키)와 KIDS(키즈)의 합성어 입니다. 경쟁부문인 '레디~액션'이 이 비키즈에 의해 심사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만 5세부터 18세까지의 어린이·청소년

  - 12부문 - 만 5세~12세 어린이

  - 15부문 - 만 13세~15세 청소년

  - 18부문 - 만 16세~18세 청소년

[공모 분야]

  - 영화 포스터 그림 공모

[공모 주제]

  - 제19회 BIKY "레디~액션!" 본선 진출작의 제목과 시놉시스만 보고 영화 포스터 만들어보기

  - 포스터 그림으로 선택할 영화의 '제목과 시놉시스'는 BIKY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시상 내역] 

  - 총 25작품(4개 분야)

  - 멋진미래상 / 밝은미래상 / 선명한미래상 / 어깨동무상

  - 모든 수상자에게는 제19회 BIKY에서 상영하는 일반 상영작을 일 4회 관람할 수 있는 배지 및 게스트 패키지 제공

[공모 일정] 

  - 2024년 5월 16일(목)~6월 14일(금)

  - 6월 14일 우체국 소인까지 인정

  - 1인당 1작품씩

[제출 형식] 

  - 공모신청서 홈페이지 접수 / 공모작품 원본 1부

  - www.biky.or.kr/news/notice/1361

  - 자유(수체화, 데생, 크로키, 모자이크, 점묘화, 콜라주 등 모든 형식 가능)

  - 8절 스케치북 크기(약 257mm*364mm 정도)

  - 종이의 종류에는 제한 없음

[접수 방법] 

  - BIKY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 접수 www.biky.or.kr/news/notice/1361

  - 접수한 공모신청서 다운로드 후 출력

  - 공모작품 원본 뒷면에 출력한 공모신청서를 붙여 우편 접수

[문의]

  -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사무국

  - Tel. 051-995-7603

  - E-mail. 

edumanager@biky.or.kr

  - webpage. https://www.biky.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인천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