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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0.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18회 농촌경관 사진·영상 공모전

제18회 농촌경관 사진·영상 공모전




Q. 농림축산식품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농림축산식품부(農林畜産食品部)는 농산·축산, 식량·농지·수리, 식품산업진흥, 농촌개발 및 농산물 유통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장관은 국무위원으로, 차관은 정무직공무원으로 보하고 있습니다. 식량의 안정적 공급과 농산물에 대한 품질관리, 농업인의 소득 및 경영안정과 복지증진, 농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등 다양한 사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및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공모 주제]

  - "국민 모두에게 열린 살고, 일하고, 쉬는 새로운 농촌"

  ∙ 활기 넘치고 아름다우며 매력적인 농촌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발굴하여 농촌의 다양한 가치 홍보 및 사회적 공감대 확산

  ∙ 도시민과 외국인에게 우리 농촌의 아름다움을 알려 농촌관광 및 귀농·귀촌 등 농촌 활력증진에 기여

  - 농촌의 살아있는 일상과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된 풍경 등을 담은 사진·영상(예시: 농촌의 일상 생활모습, 자연과 조화된 농촌풍경등)

  - 가치있는 농촌전통문화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사진·영상(예시: 세계 및 국가중요농업유산, 여가활동 등)

  - 다채로운 힐링농촌의 모습을 담은 누구나 찾고 싶은 농촌에 대한 메세지를 대국민에게 전할수 있는 사진·영상(농촌체험, 도농교류 등)


[시상 내역]

  - 총 50점, 상금 21,900,000원 


[공모 일정] 

  - 신청서 접수: 5.7(화) ~ 7.5(금)

  - 수상작발표: 9.2 (월)


[제출 형식]

  - 출품점수

    (사진분야) 1인당 3점 이내  

    (영상분야) 개인 또 팀(4인 이내)으로 1점 제출

  - 출품규격

    (사진부문) jpg 파일 (장축기준 3,000Pixel 이상 우대, 20MB 이내)

    * 모든 출품작은 메타데이터 포함

    * 입선 이상 수상작에 한해 원본 파일 제출

    (영상부문) mp4, mov 파일 권장(100MB 이내, 30초 이내)

    * 기간중에 본인이 직접 촬영한 영상 제출


[접수 방법]

  - https://www.raise.go.kr/pcon/jsp/homepage/award/contestAward.jsp


[유의사항]

  - 제출한 작품은 접수 기간 이후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반환되지 않음

  - 작품 응모기준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응모작품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귀속되며 주최(주관)측에서 제안내용 전시, 홍보, 출판 등에 사용할 권리를 가짐

  - 수상작품에 대한 사용 권한은 주최 및 주관기관에 귀속되며, 이는 2차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하며,

    이를 일반에 공개하고 홍보물로 제작, 복제, 배포 등에 활용할 수 있음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기재된 이용 방법 및 조건의 범위 안에서 저작물(수상작) 이용을 허락한 것

  - 응모한도를 초과한 응모작품은 제출 순서에 따라 사진분야는 1인당 3점, 영상분야는 1점이며, 이후 응모 작품부터 심사에서 제외됨

  - 해당 공모전 내 중복수상은 불가하며, 타 공모전에 기입상된 작품이거나 표절·편집·합성된 응모작품, 대리 작성된 응모작품, 출품대상·규격을 충족하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시상 이후에도 수상 취소 및 상금을 환수할 수 있음

  - 모든 출품작은 본인이 직접 촬영·편집한 작품이어야 하며 저작권에 위배되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됨

  - 사진·영상에 인물, 건축물, 개인·법인, 소유지 및 음원 등이 포함될 경우 응모자는 초상권, 저작권, 소유권, 대여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한 후 응모하여야 하며, 향후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저작권자)에게

    있음

  - 드론 등 항공 촬영의 경우 촬영 구역을 식별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

  - 본심사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의 출품자는 주관사로부터 본 심사 진행을 위해 원본 파일 제출을 요구받았을 때,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지 않을 시 본심사 대상에서 제외됨

  - 입상작품 중 심사기한 내에 원본 파일과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수상 취소


[문의]

  - 070-7209-377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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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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