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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사회공헌사업 통합 BI 디자인

사회공헌사업 통합 BI 디자인 콘테스트





Q.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생명보험 업계가 힘을 한데 모아 우리 사회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 설립했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모든 사람이 태어나서 사망에 이르기까지 전 일생에 걸친 생애보장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 생명보험회사의 출연금으로 순수한 공익사업을 전개하여 우리 복지공동체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로고명]

- Be:live U (비:리브유)


[의미]

- Believe you를 차용한 BI로 당신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당신을 믿는다, 할 수 있어, 스스로를 믿으라는 중의적 표현


[요청 사항]

- 로고명의 축약버전이 있었으면 합니다.

- 심플하고 의미가 전달될 수 있으면 합니다.

- BI 네이밍이 자연스럽게 노출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표현하고 싶은 컨셉] 

- 재단의 사업들과 함께 쓸수 있는 BI 였으면 합니다. (예시 :SOS 생명의전화의 SOS대신에 사용 가능하고, OOO 꿈이룸 지원사업, OOO 100세 힐링센터 등에 적용 가능한 BI)

※ 너무 복잡하거나 BI 네이밍이 잘 보이지 않는 디자인은 지양합니다.


[제출물] 

- 로고(JPG/PNG 필수), 목업(선택)

※ 수상작의 경우 일부 수정요청이 있을수 있습니다.

※ 최종 수상자는 ai 파일 및 매뉴얼북(사용설명서, 기본형, 응용형 등)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 거부시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주최사 요청으로 투표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lif.or.kr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세부 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으로 한강다리 위 자살위기자를 구하는 ‘SOS 생명의전화’, 메타버스 공간에서 청소년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힐링톡톡’, 나쁜 감정이 긍정적인 감정으로 변화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돕는 감정거래소 ‘감정가게’, 비대면 상담이 익숙한 청소년들을 위한 SNS 종합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청년들의 삶의 균형을 위해 마음 성장을 독려하는 플랫폼 ‘PLAY LIFE’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기상황에서 생명을 살리는 영웅들을 위한 시상사업인 ‘생명존중대상’, 희귀질환자들의 치료를 지원하는 ‘희귀질환센터운영’, 저소득•다문화가정 아동의 교육을 돕는 ‘생명숲 꿈이룸 지원’ 등 의료보건과 교육문화를 지원하는 생명존중문화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령화극복 지원사업으로 남성 독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명아이(EYE) 100세 지원’을 통해 실명 위기에 놓인 저소득 중•장년층에게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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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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