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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4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2024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Q. 대구광역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대구광역시(大邱廣域市, 영어: Daegu Metropolitan City)는 대한민국의 동남부 내륙에 위치한 광역시입니다. 동쪽으로 경상북도 경산시, 영천시, 청송군, 서쪽으로 구미시,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 북쪽으로 의성군, 남쪽으로 청도군, 경상남도 창녕군과 인접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경상감영 소재지로서 영남 지방의 중심지였으며, 섬유 산업을 중심으로 도시가 성장하였습니다. 2023년 7월 1일에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일반인, 관련분야 전공자 또는 전문가 모두 참여 가능

  * 1인 1개 작품, 개인 또는 공동 출품(2인 이내)으로 작품 응모 가능


[공모 분야]

  - 공간, 건축, 시설물, 시각이미지 등 공공디자인 전 부문


[공모 주제]

  - 길 찾기 쉬운 동성로  


[공모 대상지] 

  - 동성로와 주변 일원 (*붙임 자료 참고)

  - 4성로(동·서·남·북성로) 일대 1.16㎢ 


[디자인 방향] 

  - 동성로의 정체성을 반영한 공공디자인 적용으로 상징적 환경 조성 및 시각적 이미지 개선

  - 동성로 일대의 공공시설, 안내사인 시스템 등의 환경 개선으로 방문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수 있는 공공디자인 제안

  -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보행자 중심의 환경 조성으로 안전한 거리 조성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 7. 2(화) ~ 7. 8(월) 17:00까지

  - 작품심사 및 발표 : 8월 예정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

  - 시상 및 협약체결 : 9월 예정

   *추후 공지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처 : hong8523@korea.kr

   * 첨부파일 용량 30MB 이내로 첨부

   * 접수 마감일에 과부하로 인한 전산상의 오류 등을 대비하여 사전에 제출하도록하며, 

      마감일(2024. 7. 8. 17:00)까지 이메일로 접수된 작품만 인정됩니다. 

      지연 도착에 따른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제출 형식]

1) 출품신청서 : 서식 1, 서식 2   

- 출품서약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확인 후 출품자 자필서명 필할 것   

- 공동응모 시 [서식 2]는 응모자 개별로 작성 후 제출 

2) 작품설명서 : 서식 3   

- A4 2장 이내 작성 

3) 작품이미지 : A1 size, * 필히 가로형태 구성   

- 이미지 저장방식 : JPEG 또는 PDF, 해상도 300dpi 이상   

- 작품명, 작품의 설명 등을 포함하여 구성   

* 제출물에는 출품자를 인지할 수 있는 실명 표기를 금하며, 표기할 경우 심사 제외.   

* 제출물 1), 2), 3)을 하나의 폴더에 넣어 압축(ZIP 파일)후      

파일 첨부(압축파일 용량 30MB이하)     

- 폴더명 예시 : 이름_작품명.zip


[문의]

  -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과(Tel. 053-803-5545, e-mail. hong8523@korea.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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