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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강경전통맛깔젓 로고 공모전

강경전통맛깔젓 로고 공모전





Q. 논산문화관광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논산문화관광재단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온 국민이 즐겨찾는 매력 관광도시라는 미션하에 문화로 행복한 논산시민, 전통과 미래를 연결하는 관광도시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은 논산이 지닌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특색있는 관광사업을 추진하며 사각 없는 예술 지원체계 확립, 시민의 창조적 문화활동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우리 지역만의 지속 가능한 문화정책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브랜드 의미]

- 강경전통맛깔젓은 충남 논산시 강경읍에 위치했으며, 과거 1930년대 평양, 대구와 더불어 강경이 전국 3대 상업시장의 하나 로 

  금강 하구와 가까워 육상, 해상 교통의 요충지로 수산물 거래가 왕성하여 발효 저장식품인 젓갈이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에도 강경젓갈만의 비법을 계속 유지 발전시켜 현대인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염도가 낮은 젓갈로 보다 위생적이고 맛있는

  웰빙 음식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로고는 강경전통맛깔젓협회 정회원사만 사용 할 수 있으며, 상표의 보호를 받습니다.

- 강경전통맛깔젓협회는 오랜 세월 강경에서 상회를 운영해온 상인들이 단결하여 질좋은 젓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 또한 회원사간의 자체적인 감리활동을 통해 보다 깨끗하고 맛깔나는 젓갈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인근 연구기관과의 교류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젓갈의 고급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선호 이미지]

- 강경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엠블럼 형태의 로고

- 글씨가 없어도 젓갈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로고

- 엠블럼 로고는 틀 안에 강경전통맛깔젓 글씨가 반드시 들어간 로고

- 조합형 로고는 글씨를 뺀 로고만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로고 선호

- 기존 로고를 바탕으로 좀 더 세련되고 깔끔하게 만들어 주셔도 됩니다. (첨부파일 기존로고 확인)

- 상품 라벨, 간판, 리플렛에 주로 사용되어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좋은 로고를 원합니다.

- 너무 복잡하거나 한눈에 알아보기 어려운 이미지는 지양합니다.


[표현하고 싶은 컨셉]

강경젓갈 상표 컨셉

1. 강경(강경) : 강가의 햇살이란 의미

 - 강경의 금강의 아름다움 (강경의 관광자산)

2. 강경젓갈 : 국내 최고/최대의 젓갈 명성, 위생/품질 관리 최상. 

3. 옛 강경은 국내 3대시장/3대포구 중 하나. 일찌감치 산업화

상기 3가지가 강경젓갈의 핵심 자산(컨셉 부각)

*컨셉 : 200년 역사와 전통, 고품질, 신뢰, 건강함, 깨끗함


[제출물] 

로고 (JPG/PNG 필수), 목업(선택)

※ 수상작의 경우 일부 수정요청이 있을수 있습니다.

※ 최종 1위 수상자는 ai 파일 및 매뉴얼북(사용설명서, 기본형, 응용형 등)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 거부시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주최사 요청으로 투표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생성형 AI를 사용한 작품은 별도의 심사 없이 탈락 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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