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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장흥군 관광 BI 디자인 공모

장흥군 관광 BI 디자인 개발 공모전





Q. 장흥군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장흥군(長興郡)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남부에 있는 군입니다. 탐진강이 군의 북서부를 남류하다가, 장흥읍에서 여러 지류가 합류하여 서쪽의 강진만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관산읍 신동리에는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으로 내려오면 도착하는 나루라는 뜻으로 정남진(正南津)이 있습니다. 군청 소재지는 장흥읍이고, 행정구역은 3읍 7면입니다. 장흥군의 남쪽은 회진면의 회진성이 북쪽은 유치면의 수인산성이 위치하고 있고, 전남 서남권 9개 시군 64 만 명의 식수원인 장흥댐이 있으며 불교 선종의 발상지인 천년고찰 유치면에 보림사가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로고명 및 의미]  

    정남진 장흥 : 정동진이 서울 광화문에서 정 동쪽으로 내달으면 도착하는 나루라는 유례를 가진 것에 착안하여 장흥군이 발굴한 지역 이미지 브랜드로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으로 내려오는 해변이며 북쪽의 가장 추운 지방인 중강진과 일직상에서 있음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 평화통일 기원하는 마음과 남북화해와 민족통합을 상징

    어머니품 장흥 : ‘장흥=어머니 품’이라는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따뜻한 정을 느끼면 살고 싶고,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행복한 장흥을 구현하겠다는 목표  


[선호 이미지]

- 국문, 영문 등의 텍스트를 활용한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좋은 글씨체, 색상 등을 고려한 로고


[표현하고 싶은 컨셉]

- 스타트업의 이미지 처럼 진취적이고 활기차며 관광브랜드(로고)로서 활용 가능한 부드러운 이미지


[제출물] 

- 정남진 장흥(도시브랜드), 어머니품 장흥(군정목표) 중 택 1, 로고 (JPG/PNG 필수), 목업(선택)

※ 참여자 자유 의지로 2종을 모두 제출해도 됩니다. 

※ 만약 2종 제출자가 수상 할 경우 원본 및 매뉴얼 북은 2종을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 수상작의 경우 일부 수정요청이 있을수 있습니다.

※ 최종 수상자는 ai 파일 및 매뉴얼북(사용설명서, 기본형, 응용형 등)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 거부시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주최사 요청으로 투표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생성형 AI를 사용한 작품은 별도의 심사 없이 탈락 될 수 있습니다.

※ 본 공모전의 상금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에서 직접 지급합니다.


[그외 요청 사항 및 추가 정보] 

- 너무 복잡하고나 한눈에 알아보기 어려운 이미지는 지양합니다.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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