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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8.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쌀밥 숏폼 콘텐츠 공모전

2024 쌀밥 숏폼 콘텐츠 공모전




Q. 농협경제지주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농협경제지주는 2012년에 설립된 농산물 생산, 유통, 가공, 판매에 필요한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농협의 신용사업과 경제사업을 분리하고자, 2011년 농협법 개정을 기반으로 농협중앙회, 농협금융지주, 농협경제지주로 분리되었습니다. 농민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판매 농협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농산물 판매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농민의 행복한 영농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농심의 마음으로 시스템을 정립하고 국민의 농식품 쇼핑환경을 개선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개인/팀 참여 가능)


[공모 주제]

- 국내산 쌀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자유주제)


[시상 내역]

- 대상 / 1작품 (부문통합) 상금 2백만원, 농협중앙회 회장상

- 최우수상 / 2작품 (부문별) 상금 1백만원,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상

- 우수상 / 2작품 (부문별) 상금 5십만원,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상

- 인기상 / 10작품 (부문통합) 국내산 쌀 선물셋트


[공모 일정] 

- 참여기간 2024년 6월 10일(월) ~ 7월 10일(수) / 1개월

- 1차심사 2024년 7월 11일(목) ~ 7월 16일(화)

- 본선작 발표 2024년 7월 17일(수)

- 본선심사 2024년 7월 23일(화) ~ 7월 25일(목) (전문가 심사 100%)

- 수상작발표 2024년 7월 29일(월) *주최측 홈페이지 게시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류, 60초 이내 길이의 모든영상(제목 포함)

1. 참가신청서류 : 참가신청서 및 각종동의서 및 영사콘티 작성 (첨부파일 참조)

2. 60초 이내 숏폼 영상물 (중복제출가능)

- 해상도: 1920*1080

- 파일형태: mp4 파일

- 음 질: 320kps 이상

- 형 태: V-LOG, 인터뷰,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음

- 60초 이내 


[접수 방법]

- 공모전 이메일(shortform60ss@gmail.com) 접수

(참가신청서류, 60초 영상물)


[심사 방법]

- 예선(1차심사) : 2024년 7월 11일(목) ~ 7월 16일(화)

: 내부심사 100%를 통해 본선진출 15작품 선정

- 본선 : 2024년 7월 23일(화) ~ 7월 25일(목)

: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인기상 (전문가심사 100%)

- 심사위원 (5명/추후협의)

: 쌀 관련단체 및 외부전문가 심사를 통한 최종 우수작품 선정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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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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