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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8.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10회 전국학생스마트폰사진공모전

제10회 전국학생스마트폰사진공모전




Q. 사단법인 한국공간디자인협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단법인 한국공간디자인협회는 국내외 학술 및 연구 활동을 통하여 공간디자인의 학문발전에 기여하고 공간디자인의 올바른 가치와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공간디자인의 발견을 선도하고 회원 상호간의 권익과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1993년 광주인테리어디자이너협회로 창립되어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2003년 한국공간디자인협회로 개칭 및 재구성하여 출범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전국 각 시도에 지회 및 지회장을 두고 전국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중.고 재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 대학생


[공모 주제]

  - 공간을 소재로 한 모든 사진

    (예쁜 인테리어 공간, 학교, 길, 공원, 건물, 조경, 한옥 등 공간과 관련된 모든 이미지 사진 )


[시상 내역]

  - 홈페이지 참고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 제세공과금(3.3%)는 본인부담입니다.


[공모 일정] 

  - 출품기간: 24. 7. 01(월) ~ 7. 20(토) / 18시 마감.

  - 결과발표: 24. 7. 29(월) 오후 2시 , 홈페이지(http://kosda.org) 게시

  ※ 전화 및 문자확인은 불가합니다.

  - 작품전시: 24. 8. 2(금) ~ 8. 9(금)

  - 현장전시 :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지하 2층 아워갤러리

  - 사이버게시 : 사. 한국공간디자인협회(http://kosda.org)


[제출 형식]

  - 출품 형식 : 스마트폰 사진, 디지털 사진(JPG 형식, 200dpi, 5MB이내, 용량필히준수)

  - 1인당 1점


[접수 방법]

  1. 네이버메일 작품접수 : kosda1993@naver.com으로 접수구분/이름/작품명(예시:고등부/김한솔/하루)로

     작품첨부 후 메일발송

  2. 구글폼으로 작성 : https://forms.gle/pFx7P2UxB1KjpCCu5

  3. 작품접수 후 작품비입금 : 2만원 / 농협 / 615-01-168963 / 사.한국공간디자인협회

     작품접수자 이름으로 접수비 입금

  4. 신청자메일로 작품접수증이 회신되면 작품접수가 완료됩니다.

     (작품접수증은 작품접수 3일후~작품접수마감일까지 발송)

* 작품누락방지로 2중 접수받습니다.


[공모 규정]

  - 동일 작품으로 타 공모전에서 입상하였거나, 타인의 작품, 모방 또는 합성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입

    상이 취소됨

  - 모든 입상 작품의 지식재산권(2차적 저작물 및 편집 저작물 작성권 포함)은 (사)한국공간디자인협회에

    귀속되며,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음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처 : 담당간사 - 김혜미 (010-7176-1531) 문자로만 문의가능

  - 홈페이지 : http://kosda.org / 이메일 : kosda1993@naver.com

  - ( 제목예시 : 사진공모전 문의합니다. )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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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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