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Jun 2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쇼츠웹툰공모

2024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쇼츠·웹툰 공모전





Q.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2002년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공정거래위원회의 인가를 받아 다단계판매·후원방문판매 회사들의 소비자피해보상을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다단계판매·후원방문판매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 없음

  -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공모 분야]

  - 쇼츠영상

  - 웹툰


[공모 주제]

  - 주제 : 조합과 직접판매산업의 발전 및 긍정적 메시지 전달

  ①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하 특판조합)]을 홍보할 수 있는 내용(조합 백서 등 참고)

      - 다단계ㆍ후원방문판매 관련 특판조합의 역할 / 청약철회 제도 / 피해보상 제도 / 소비자보호절차 등

  ② [다단계판매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 내용

      - 세계 직접판매 시장 속 한국의 다단계판매  / 생활 속 다단계판매업의 성공사례 등

  ③ [불법 피라미드] 소비자피해예방을 위한 내용

      - 등록 다단계와 무등록 불법피라미드의 차이 / 특판조합 가입여부 등 피해예방 방법 및 사례 등

  ④ ['다단계' 용어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용 

      - 유사수신ㆍ폰지ㆍ가상화폐 투자사기와 혼용 사용하는 언론/방송/일반 등의 잘못 사용되는 사례 등


[시상 내역] 

  1. 쇼츠

  - 대상 1명(팀) : 200만원

  - 최우수상 1명(팀) : 100만원

  - 우수상 2명(팀) : 각 50만원

  2. 웹툰

  - 대상 1명(팀) : 100만원

  - 최우수상 1명(팀) : 50만원

  - 우수상 2명(팀) : 각 30만원


[공모 일정] 

   1. 기간 : 6.17.(월) ~ 7.28.(일)

   2. 선별 : 7.29.(월) ~ 8.2.(금)  - 규격 준수 및 수준 등

   3. 1차 선정 : 8.5.(월) ~ 8.16.(금) 2주간

    - [쇼츠] 조합 유튜브 채널 업로드 후 선호 댓글 이벤트 진행(가점)

    - [웹툰] 조합 인스타그램 채널 업로드 후 선호 댓글 이벤트 진행(가점)

   4. 최종 선정 : 8.19(월) ~ 8.23.(금)

   5. 시상 : 8월 말 


[제출 형식] 

  1. 서류 제출 : 첨부된 문서 작성

    - 응모신청서 1부, 유의사항 및 서약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메일 제목 : 공모전(분야)_성명_전화번호 뒷자리(전화번호 뒷자리로 동명 2인 구분)

      예) 공모전(쇼츠)_홍길동_0000 / 공모전(웹툰)_홍길동_1111 

  2. 응모작 제출(분야별 중복 제출 불가)

    - 파일명 : 공모전(분야)_성명_전화번호 뒷자리(전화번호 뒷자리로 동명 2인 구분)

      예) 공모전(쇼츠)_홍길동_0000.mp4 / 공모전(웹툰)_홍길동_1111.jpg


[접수 방법] 

  - 전자우편 접수 : info_support@kossa.or.kr

  ※ 조합 홈페이지의 공고 게시판에 첨부된 필수 서류 작성하여 함께 제출


[유의 사항]

  - 응모작의 수준에 따라 심사 대상에 제외될 수 있음

  - 응모작의 법적인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음

  - 응모작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의 저작권은 주최 측에 귀속 

  - 심사 내용 미공개 및 심사 이의제기 불가

  - 수상자는 주최 측이 요구하는 제작 원본파일 및 추가서류 제출 필요

  - 수상작은 홍보 및 공익 목적으로 주최 측이 재가공 및 배포할 수 있음

  - 제출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오기 등 불이익 발생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음

  - 공모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시상금은 기타소득세 4.4%를 공제하여 지급


[문의]

  - 문  의 : 홍보사업실 02-6326-0128 (09:00am ~ 5:00p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새만금 숏폼(짧은영상) 공모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