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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25. 2024

[디자인 공모전] 장애인구강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4회 장애인구강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A Bright Smile! 환한 미소,





Q. 스마일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스마일재단은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2003년 2월 22일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장애인 구강 보건 분야의 비영리단체로서, 장애인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마일재단이 운영하는 사업으로는 전국 저소득중증 장애인 보철 지원사업, 전국 저소득 가정을 위한 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사업, 전국 저소득 아동, 청소년 치과 진료비 지원사업 등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개인 또는 팀)


[공모 주제]

  ①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②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나만의 구강관리 팁

  ③ 장애인 구강건강 관리가 중요한 이유

  ④ 스마일재단을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 만들기


[시상 내역] 

  - 대상(1명) : 재단 이사장 상장 및 8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최우수상(2명) : 재단 이사장 상장 및 5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우수상(2명) : 재단 이사장 상장 및 2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참가상(전원) : 스마일재단 기념품 


[공모 일정] 

  - 접수: 2024.06.04.(화) ~ 2024.07.31.(수)

  - 1차 심사: 2024.08.01.(목) ~ 2024.08.09.(금)

  - 2차 심사: 2024.08.12.(월) ~ 2024.08.30.(금)

  - 결과 발표: 2024.09.02.(월) ~ 2024.09.06.(금) 예정

  - 시상식: 2024.09.12.(목) 예정 


[제출 서류] 

  *공통: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수상작 저작권 동의서

  ① 글: 첨부 파일 양식 작성

  ② 그림/포스터 (택1)

  - JPEG, JPG, PNG 등 이미지 형식의 A4 규격 및 해상도 300dpi 이상의 파일

  - 고해상도의 컬러 스캔본(A4 규격)

  - 수기로 그린 작품 원본

  ③ 숏폼: 60초 이하, 해상도 1920*1080px 이상


[제출 방법] 

  *공통: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수상작 저작권 동의서 서명 후 해당 부문 작품과 함께 제출

  - 글: 양식 작성 후 스마일재단으로 우편(수기) 또는 이메일(워드)로 제출

  - 그림/포스터: 작품을 스마일재단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

  - 숏폼: 작품을 스마일재단 이메일로 제출 


[유의 사항]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소유권 등 일체의 권리는 재단법인 스마일에 귀속되며 향후 출판, 전시, 교육, 홍보 등 공익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따른 저작물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저작재산권 에 대한 이용료는 시상금이나 상품으로 대체될 수 있음

  - 개인, 공동(팀) 구분 없이 1인(팀) 1개 작품 제출 가능

  - 글 부문 공모작은 첨부된 양식으로 사용해야 하며, 그림/포스터는 A4규격으로 제작해야 함

  - 미완성 작품, 타 공모전 수상작, 필수서류 및 서명 누락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

  - 시상 내용 및 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신청과정에서 수집된 개인정보는 공모 종료 후 안전하게 폐기함(단, 수상작은 스마일재단에서 영구보관)


[문의]

  [재단법인 스마일] 김지선 사회복지사

  - Telephone 02-757-2835

  - E-mail smilefund03@naver.com

  - Fax 02-757-2838

  - Address 서울시 중구 을지로 1길 15, 서광빌딩 701호 스마일재단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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