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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0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전통시장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24년 제1회 전통시장 대학생 사진 공모전




Q. 중소벤처기업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중소벤처기업부(中小벤처企業部)는 중소기업 정책의 기획·종합, 중소기업의 보호·육성, 창업·벤처기업의 지원, 대·중소기업 간 협력 및 소상공인에 대한 보호·지원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장관은 국무위원으로, 차관은 정무직공무원으로 보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 힙한 전통시장 모습

  - K-야시장만의 특색 있고 활기찬 모습

  - 지역 문화, 관광 등 특화된 전통시장 모습

  * 2024 문화관광형시장 80여 곳 리스트 [붙임1] 첨부파일 참고


[시상 내역]

  - 대상(1명) : 200만원

  - 최우수상(2명) : 각 100만원

  - 우수상(3명) : 각 50만원

  - 장려상(15명) : 각 10만원


[공모 일정] 

  - 접수일자 : 6월 5일(수) ~ 7월 24일(수), 50일간

  - 심사평가 : 7월 31일(수)

  - 발표일자 : 8월 5일(월) 심사 후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 게시 예정

  - 시상식 : 8월 21일(수)

 * 일정은 상황에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출 형식]

  - 제출규격 및 접수요령

  1) 사진은 반드시 원본파일로 제출하며, 촬영일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2) 3,000픽셀 이상의 JPG, PNG 등 이미지 파일

  3) 흑백사진, 올컬러, 가로형, 세로형 사진 등 제한 없음

  4) 색감 보정 수준의 리터치는 가능하나 과도한 변형(포토샵 등) 불가


[접수 방법]

  - 제출수량 :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1인당 5점까지 제출 가능 단, 수상은 1인당 1작품에 한함

  - 접수료 : 없음

  - 접수처 : 이메일 sebis7667@naver.com 

  1) 이메일 제목 : 2024 전통시장 대학생 사진공모전_본인 이름

  2) 첨부 파일명 : (참가신청서) 이름_작품명

                                 ex) 홍길동_청춘, 전통시장을 담다

                     (출품사진) 촬영일자_촬영장소_본인이름_작품 번호

                                 ex) 240605_ㅁㅁ전통시장_홍길동_1 


[유의사항]

  - 응모 작품은 2023년 1월 1일 이후에 촬영한 것으로 제한합니다. 

  - 사진은 원본으로 제출하며, 사진촬영 정보가 없거나 수정된 작품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촬영장소를 정확히 기재하지 않을 경우 심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작품 저작권은 주최 측에 귀속되며, 촬영 인물 등의 초상권은 출품자가 책임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22%)는 수상자 본인이 지급하여야합니다.

  - 규격에 맞지 않거나, 모방 또는 타 공모전 수상작 유사 판단 작품은 심사 대상 제외

  - 접수된 작품과 입상, 낙선 작은 반환하지 않음

  - 개인별 복수의 작품이 1차 심사 통과시 최고점 작품 1점만 심사 대상으로 간주


[문의]

  - 문의처 : 042-363-553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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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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