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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0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경기도 대학생 암예방 포스터공모

제2회 경기도 대학생 암예방 홍보 포스터 공모전





Q. 경기지역암센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경기지역암센터는 2011년 개소한 이후 지속적으로 암 예방과 암 조기 발견뿐만 아니라 치료 후 신체적‧정신적‧심리사회적으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통합적인 지지를 해 왔습니다. 말기암 환자에 대해서도 입원형‧가정형‧자문형 호스피스를 운영해 환자와 가족들과 함께하면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기지역암센터는 경기 권역 거점기관으로서 최상의 진료와 함께, 지역사회 암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암관리 사업과 연구를 통한 종합적 암관리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경기도 소재 대학교에 재/휴학 중인 대학(원)생

  - 경기도에 거주하며 타 지역 대학교에 재/휴학 중인 대학(원)생

  ※ 개인 또는 팀(3인 이내)


[공모 주제]

  - 암예방 10대 수칙 실천 도모 및 국가암검진 수검 독려

  - (암예방) ‘암예방 10대 수칙’을 활용하여 암예방의 중요성 및 실천 메시지를 인지시킬 수 있는 내용

  - (암검진) 국가암검진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암검진을 받지 않는 대상자들에게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


[시상 내역] 

  - 대상(1개) 경기지역암센터장상 및 상금 70만원

  - 최우수상(1개) 경기지역암센터장상 및 상금 40만원

  - 우수상(2개) 경기지역암센터장상 및 상금 2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6. 26.(수) ~ 7. 28.(일) 24:00까지

  - 결과발표 : 2024. 8. 13.(화)

  - 시 상 식 : 2024. 8. 20.(화)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포스터(A2: 420*594mm)

  * 공고문 확인 필수


[접수 방법] 

  - 3개 파일 이메일 제출 – auggcc@naver.com

  - ①출품신청서 + ②출품작 + ③재/휴학증명서

  * 공고문 확인 필수


[유의 사항]

  - 공지된 내용(일정, 시상계획 등)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경기지역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타 공모전 수상 작품일 경우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 출품작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수상작에 선정되었더라도 모방 및 차용 등 

    중대한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수상 취소, 상장 및 상금 환수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제출 이후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합니다.

  - 1개 이상 출품할 수 있으나, 1인(또는 1팀)당 1 작품만 시상 가능합니다.

  - 출품작은 경기지역암센터의 홍보물 및 경기도 내 옥외광고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제시된 출품규격에 맞는 규격 및 해상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출품작은 2차 저작물로 수정 및 변형하여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출품작은 추후 디자인 및 사이즈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 주최자는 상금 지급 건으로 수상자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팀 출품 시상의 경우 상장은 팀원 모두에게 수여, 상금은 대표 1인에게 전달합니다.

  - 출품작의 저작권 및 사용권은 편집 저작품을 포함하여 주최인 경기지역암센터 측에 귀속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모든 자료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 모든 민형사상 법적책임 및 비용 부담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주최 측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지 않습니다.


[문의]

  - 경기지역암센터 ☎031-219-7125

  - 경기지역암센터 홈페이지와 공고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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