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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0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기술사업화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2024년 기술사업화 비즈니스 모델(BM) 아이디어 경진대회




Q. 산업통상자원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산업통상자원부(産業通商資源部)는 상업·무역·공업·통상, 통상교섭 및 통상교섭에 관한 총괄·조정, 외국인 투자, 중견기업, 산업기술 연구개발정책 및 에너지·지하자원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소관 사무는 상업·무역·공업·통상에 관한 사무, 통상교섭 및 통상교섭에 관한 총괄·조정에 관한 사무, 외국인 투자에 관한 사무 중견기업에 관한 사무 등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고등학생·대학생이 참석이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자유롭게 비즈니스   

    아이디어(BI), 비즈니스 모델(BM) 제안 

  - 팀은 대표자를 지정하고 대표자를 포함하여 최대 5인 까지 구성 가능 

  - 재학생, 휴학생, 졸업예정자 모두 신청가능함(단, 재학생 1인 이상 포함해야 함)


[공모 주제]

  - 국가기술은행(NTB)의 등록기술을 활용하여 기술이전·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는 사업화 

    아이템에 대한 우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비롯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시상 내역]

  - 최우수상(비즈니스 아이디어/모델) 2점: 상장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비즈니스 아이디어/모델) 2점: 상장 및 상금 10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2024.6.20.(목) ~ 7.24.(수) 18:00까지

  - 1차 심사: 8월 중

  - 2차 심사 자료제출: 2024.9.12.(목)

  - 2차 본선 및 시상: 2024.9.25.(수)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 기획 제안서

  - 개인정보동의서

  - 참가자 서약서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heejung25@kiat.or.kr)


[유의사항]

  -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타인의 아이디어를 모방 또는 차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입상 취소 및 

    시상금은 환수 처리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1팀(명) 당 과거 유사 공모전에 동일한 내용으로 수상한 경력이 있는 경우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음 

  - 창업팀(자)의 경우 3년이 경과하면 본 대회에 신청할 수 없음 

- 서류 미제출 및 미비 시 서류평가 결격사유에 해당되어 평가대상에서 제외

* 서류 미제출 및 미비 시 별도 연락을 취하지 않음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044-203-4546): 관련 대회 계획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02-6009-3603): 신청서류 작성 안내, 접수, 선정심의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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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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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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