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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0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숏폼영상 공모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숏폼 영상 공모전




Q. 화성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화성시(華城市)는 대한민국 경기도 서남부에 있는 시입니다. 동북쪽으로 수원시, 동쪽으로 용인시, 남쪽으로는 오산시·평택시, 북쪽으로 안산시와 접하고, 서북쪽으로 시화호를 사이에 두고 시흥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서쪽으로는 경기만과 서해가 있다. 경기남부에서 가장 면적이 큰 도시입니다. '화성(華城)'이라는 이름은 조선 정조가 '화봉삼축(華封三祝)' 고사를 인용해 "사도세자의 능침인 '화산(花山)'의 '花(화)'자와 '華(화)'자는 뜻과 음이 통하여 '화성'으로 한다"고 하여 지어졌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화성ICT생활문화센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 청소년 부문 (2024년 기준 2005년 이하 출생자)

  - 성인 부문


[공모 주제]

  - 화성ICT생활문화센터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자유로운 소재 (*센터 방문하여 콘텐츠 제작)


[시상 내역]

   - 최우수작 화성시장상 수여  1. 청소년 부문

   - 최우수상 1명(팀) (50만원)

   - 우수상 3명(팀) (30만원)

   - 장려상 5명(팀) (20만원)

   - 참가상 10인(팀) 2만원 상당 모바일상품권 

  2. 성인 부문   - 최우수상 1명(팀) (50만원)

   - 우수상 3명(팀) (30만원)

   - 장려상 5명(팀) (20만원)

   - 참가상 10인(팀) 2만원 상당 모바일상품권 


[공모 일정] 

  - 공모 및 접수 : 2024.04.02.(화) ~ 07.31.(수)

  - 심사 : 2024.08.01.(목) ~ 08.31.(토)  - 수상작 발표 : 2024.09.10.(화) 


[출품 규격]

   - 영상 콘텐츠 (개인 또는 팀)  - 브이로그, 모션 그래픽, 뉴스 등 장르 무관

  - 파일규격 : 1080*1920px

  - 파일형식 : MP4, AVI, WMV 등 동영상 파일

  - 작품분량 : 1분 이내 (제목, 크레딧 포함)

  - 기타사항 : 썸네일 첨부

   ※ 출품 규격에 맞지 않을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출 서류]

  - 공모전 참가 신청서 1부

  - 지식 재산 이용 허락 동의서 1부

  - 개인정보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콘텐츠 파일 1부

  ※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 참고 바랍니다.


[접수 안내]

  - 접수기간 : 2024.04.02.(화) ~ 07.31.(수)

  - 접수방법 : 참가서류 및 창작 콘텐츠 이메일 접수 (jman@actground.or.kr)

  - 제출방법 : SNS에 영상 게시 후 신청서, 동의서 및 창작 콘텐츠 이메일 제출

      1) 참가 신청서 및 동의서 붙임 서식 참조

      2) 숏폼 콘텐츠 제작 후 본인의 유튜브 채널 계정 업로드

      3) 업로드 시 지정 태그 필수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숏폼영상공모전, #화성시, #화성여행)

   ※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 참고 바랍니다.


[심사 절차]

   - 심사일정 : 2024.08.01.(목) ~ 2024.08.31.(토)

  - 심사방법 : 내부심사

  - 심사기준 : 주제 적합성(30), 흥미성(30), 콘텐츠 집계(40)

  ※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 참고 바랍니다.


[유의사항]

    * 공모전 참가자는 다음 모든 조항에 동의함으로 간주한다.

   1. 응모 영상은 지원자 개인 또는 팀이 2024년 이후 직접 창작한 콘텐츠로 어디에도 발표된 적 없는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온·오프라인 포함)

   2. 초상권, 저작권, 음원, 지적소유권 등의 이용에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음

   3. 영상물에는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음원 및 서체 등을 사용해야 하며 영상물에 는 반드시 음원 제목과 출처를 명시해야 함

   4. 수상자 발표 후 표절로 확인될 시 수상 취소 및 상금은 회수 조치함

   5. 신청서에 기재된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음

   6. 향후 화성ICT생활문화센터에서 수상작에 대해 2차 가공을 통한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음

   7. 팀 수상작의 경우, 상금은 대표자에게 전달되며 상금 분할 등의 문제에 대해 화성ICT생활문화센터는 개입하지 않음

   8. 응모작이 심사결과 입상기준에 미달될 경우 당선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응모작품의 수준에 따라 수상 인원이 조정될 수 있음

   9. 접수기간 및 결과발표일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10. 상기 기재되지 않은 사항 발생 시 관련 규정 등을 참고하여 주최 측이 결정함


[문의]

  - ☏ 070-4162-9664

  - 이메일 : jman@actground.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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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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