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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1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중독예방 캐릭터 네이밍 등 공모전

2024년 중독예방 캐릭터 네이밍&스토리라인 및 슬로건 공모문




Q.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중독 예방과 중독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중독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보다 수월하게 치료의 장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노력하며, 경기도 전체를 아우르는 지지 및 관리 체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중독의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과 함께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경기도 전체의 중독없는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여 더 나아가 경기도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경기도민 모두(학생 만14세 이상)

  - 경기 소재 직장인


[공모 분야]

  -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캐릭터 네이밍 및 스토리라인

  -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독예방 및 회복 슬로건


[공모 주제]

 ①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캐릭터 네이밍 및 스토리라인

  1)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부분

    - 경기도 슈퍼히어로 네이밍 및 스토리라인

    - 자율 양식(이름, 특징, 성격, 탄생 및 생활 배경 등)

    -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중독 예방&회복 캐릭터로 중독 특성이 잘 드러난 이름과 성장 이야기

    - 꿋꿋하게 회복을 이어나갈 수 있는 이름과 이야기

    - 경기도민이 공감과 쉽게 이해하고 기억에 남는 이름과 이야기

    - 경기도민의 함께 소통하고 회복할 수 있는 이름과 이야기

    - 어렵고 힘든 일을 겪었지만, 때론 실패해도 꿋꿋하게 회복하고 성장하는 이름과 이야기

  2) 장려상 부분

    - 중독(알코올, 도박, 인터넷, 마약)의 악당 캐릭터 네이밍

    - 각 악당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기발한 이름

    - 악당의 활약상을 잘 표현하는 참신한 이름

       ※ 예시) 주사기▸니들맨, 약물▸해롱이, 도박▸베팅맨(한방나락), 인터넷▸사이버러, 등

       ※악당 캐릭터는 이름 선정 후 제작 계획임.

  ②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독예방 및 회복 슬로건

    - 자율 양식(예시: 혼자는 힘들지만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 구호 형태의 짧고 간결하지만, 여운이 남는 문구

    - 중독예방 및 회복에 어울리는 함축적이고 잘 표현된 문구 

    - 독특하고 차별화된 내용으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문구

    - 중독이라는 어둡고 무거운 표현 대신 밝고 긍정적인 문구


[시상 내역]

  1)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캐릭터 네이밍 및 스토리라인

    - 대상 : 상금 50만원 상당

    - 최우수상 : 상금 35만원 상당

    - 우수상 : 상금 20만원 상당

    - 장려상 : 상금 15만원 상당

  2)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독예방 슬로건

    - 대상 : 상금 40만원 상당

    - 최우수상 : 상금 30만원 상당

    - 우수상 : 상금 20만원 상당

    - 장려상 : 상금 10만원 상당


[공모 일정] 

  - 신청 기간: 2024.7.10.~2024.8.15.

  - 심사 기간: 2024.8.16.~2024.8.31.

  - 결과 발표: 2024.8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연락

    ※ 사정상 변경 될 수 있음.


[접수 방법]

  - E-MAIL: gcamc@naver.com

  -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 서약서 필수 제출

  -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 동의서 다운로드 후 센터 메일로 작품 등록 접수

  - 중복 참여 가능


[심사 방법]

  - 대중성 20

  - 작품성 40

  - 적합성 40


[유의사항]

  - 접수된 작품의 개별 작품의 심사 기준 및 과정은 비공개

  - 모든 작품은 개인 순수 장착물이어야만 하며, 타 공모전에 출품된 것으로 밝혀진 경우 수상은 취소되며 상금은 반환 조치함.

  - 모방 및 표절인 경우 센터 자체 판단으로 수상은 취소되며 상금은 반환 조치함.

  - 제출된 모든 공모작은 바로 폐기되며, 제출한 작품 및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상된 공모작은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예방중독사업 목적으로 활용됨.

  - 제출된 공모작에 저작권 등 법적 분쟁에 대한 모든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입상 공모작은 결과물의 형식 권리(저작물의 지식재산권 등) 결과물 전체 사용하는 것을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 양도하여야 함.

  - 센터는 공익을 목적으로 수상작의 디자인을 토대로 일부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으며, 사전 조율은 생략할 수 있음.

  - 심사하여 적합한 당선작이 없는 경우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변경할 수 있음.

  - 수상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입상자가 부담함.


[문의]

  - 유선전화: 031-269-669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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