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Jul 16.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학생 시민과 함께하는 창작콘텐츠

2024 학생 시민과 함께하는 창작 콘텐츠 공모전





Q. 청강만화역사박물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청강만화역사박물관(靑江漫畵歷史博物館)은 대한민국 경기도 이천시의 역사 박물관으로, 대한민국 만화 역사만을 다루는 전문 박물관입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부속 기관으로 설치하고 있으며, 대한민국내 전문대학이 설립 및 운영하는 몇 안되는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인근 지역주민, 청소년, 대학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공모 분야]

  - 만화 : 카툰, 네 칸 만화, 단편만화, 만화형식의 이야기 그림

  - 일러스트 : 캐릭터, 컨셉아트, 일러스트, 이야기 그림

  - 그림엽서 : 엽서크기의 작은 그림(캘리그라피+그림, 일러스트 등)

  - 채색화/드로잉 : 인물, 정물, 동식물, 풍경화, 보테니컬 아트, 어반 스케치

  - 그림책/입체물 : 그림책, 입체조형물

  - 쇼츠 애니메이션, 영상 : 1분 이내 쇼츠 애니메이션/영상


[공모 주제]

  - 이야기속의 풍경 속의 이야기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07.08 ~ 08.12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ck_museum@ck.ac.kr


[문의]

  - 031-639-579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중독예방 캐릭터 네이밍 등 공모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