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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1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편의점 건강 레시피 공모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편의점 건강 레시피 공모전




Q.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건강증진개발원(韓國健康增進開發院, Korea Health Promotion Institution)은 국민이 건강에 대한 가치와 책임의식을 함양하도록 효율적이고 체계적개인 정책개발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된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73 (충무로3가) 남산스퀘어빌딩 2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별 참여가능)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각 100만 원

- 최우수상 (2명/팀) 각 50만 원

- 우수상 (3명/팀) 각 30만 원

- 장려 (5명/팀) 각 10만 원

※ 본 공모전은 주최사의 요청으로 최소 상금이 1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본 공모전에 참여하시는 것은 상급 지급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공모 일정] 

- 레시피 접수 : 7월 15일(월)~ 8월 21일(수)

- 레시피 심사 : 8월 23일(금) ~ 8월27일(화)

- 영상 제작 기간 : 8월28일(수) ~ 9월5일(목)

- 영상 심사 : 9월 6일(금) ~ 9월 10일(화)

- 시상 : 10월 14일(영양의 날) 예정

※심사 일정은 주최사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제출물]

- [레시피] 편의점 식재료를 주로 활용한 레시피 아이디어 서면 제출(다른 식재료를 곁들여도 무방)

- [영상] 레시피 아이디어 심사 통과자에 한해, 레시피 동영상(숏폼) 제출

※ 레시피 심사에 통과한 경우 동영상(숏폼)으로 제작 필수

※ 레시피 심사에 통과한 참가자들은 개인정보 활용 동의 및 초상권 사용동의서 개별 제출 요청 예정


[접수 방법]

-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접수


[유의사항]

1)상금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 측에서 직접 지급합니다.

2)주최사 직접 지급으로 인해, 라우드소싱 플랫폼으로 지급되는 가상계좌 금액은 환수 됩니다.

3)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4)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6)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7)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8)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편의점 건강레시피 공모전 홈페이지

- 이메일 : gongmo@stunning.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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